[브리핑] 팔도, 페이커와 함께한 '킹스브레이브 토크콘서트' 성료
정관장 'GLPro', 혈당관리 캠페인으로 건강한 생활 문화 확산 해태 빨라쪼, 겨울 감성 담은 디저트로 달콤한 연말연시 즐겨요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모금액 사랑의열매에 기부 KT&G 상상마당, 그림책 작가 '유히' 개인전 개최
◇ 팔도, 페이커와 함께한 '킹스브레이브 토크콘서트' 성료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22일 서울시 강남구 C-SQUARE(씨스퀘어)에서 개최한 글로벌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함께하는 ‘킹스브레이브(KING’s BRAVE)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판 왕뚜껑 구매 고객 중 추첨으로 선정한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 콘셉트는 ‘모두에게 왕의 용기를’이다.
페이커의 ‘용기(勇氣)’와 왕뚜껑의 큰 ‘용기(容器)’를 결합한 브랜드 슬로건으로 도전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팔도는 왕뚜껑 메인 컬러를 활용한 무대 디자인과 제품을 형상화한 다양한 오브제를 설치해 행사 몰입도를 높였다.
MC는 방송인 박슬기가 맡았으며, 가수 안지영이 특별 게스트로 무대에 올랐다.
이날 페이커는 팬들과 소통하고 시상식, 미니게임, 포토타임을 진행했다. ‘왕뚜껑과 함께하는 순간’을 주제로 한 콘테스트 수상작도 공개돼 재미를 더했다.
팔도는 내년 모델 '페이커'를 활용한 굿즈 제작과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왕뚜껑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 정관장 'GLPro', 혈당관리 '채단탄' 캠페인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혈당케어 전문 브랜드 ‘GLPro’가 혈당 급상승 관리를 위한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서의 건강한 식사 방식 제안한다.
정관장 GLPro는 ‘채단탄 캠페인(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서의 식사 방식)’ 캠페인과 함께 식단 기반의 실천형 건강 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과일·채소용기 유명 브랜드 ’룬드런던’의 후르츠팟을 함께 구성한 ‘GLPro혈당 루틴 에디션’ 한정판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혈당 관리를 돕는 ‘GLPro 코어, ‘GLPro더블컷’ 제품으로 구성된다.
두 제품 모두 600㎖ ‘후르츠팟’ 전용 용기가 함께 제공된다. 방울토마토 약 15개가 들어가는 용량이며, 포크가 포함돼 있다.
물기를 빼주는 콜랜더(내부 바스켓)가 함께 들어 있어 과일과 채소를 시들지 않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정관장은 한정판 제품을 활용한 ‘하루 혈당 헬시 루틴’도 소개한다.
아침 출근길에는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점심 식사 전에는 ‘GLPro’를 섭취한 뒤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으로 식사하는 방식이다.
점심 식사 후에는 약 30분간 가벼운 산책을, 오후 3시에는 책상과 소파에서 잠시 일어나 스트레칭을, 오후 4시에는 과자 대신 견과류 한 줌으로 간식을 대체한다.
저녁 6시에는 후르츠팟에 미리 준비해 온 간편식을 활용해 가볍게 저녁 식사를 하는 방식을 권장하고 있다.
◇ 해태 빨라쪼, 겨울 감성 담은 디저트로 달콤한 연말연시 즐겨요
해태제과는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연말 성탄 분위기를 살린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과 겨울 제철 과일로 만든 ‘유자 한라봉 젤라또’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는 △자체 매출 1위 젤라또 초콜라또로 만든 ‘메리 초코 트리’ △MZ세대 원픽 쿠키앤크림으로 만든 ‘화이트 스노우 빌리지’ 등 2종이다.
메리 초코 트리는 네덜란드 다크초콜릿으로 만든 초콜라또에 초코 크림으로 겉을 감싸 더욱 진한 초코맛이 특징이다. 초록 생크림으로 트리를 만들고 라즈베리와 초코볼을 장식처럼 올려 알록달록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출했다.
화이트 스노우 빌리지는 쿠키앤크림의 고소바삭함에 생크림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한 게 특징이다. 흰색 초코볼로 만든 눈덩이와 데코스노우를 뿌린 트리로 눈 내린 마을을 표현해 화이트 크리스마스 감성을 살렸다.
유자 한라봉 젤라또는 연말 파티를 위한 케이크와 함께 먹으면 좋은 겨울 제철 과일 젤라또다. 제주 한라봉과 고흥 유자 원물 함량은 40%에 달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모금액 사랑의열매에 기부
오비맥주는 21일 오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오비맥주가 9월 18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 달간 전개한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과 ‘네이버 해피빈 음주운전 근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온라인 서약 캠페인 최다 참여팀인 ‘미치도록 타이거즈팀 김세륙’ 이름으로 전달됐다.
전달된 성금은 차량 화재 예방 안전 프로젝트 ‘카 화재 굿바이’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차량 안전장비 마련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차량용 소화기를 지원해 화재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오비맥주와 ‘방구석연구소'가 함께 실시한 팀 기반 게임 형태의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에는 약 7만 4000명이 참가했다. 이 가운데 우승팀인 김세륙 참가자의 ‘미치도록타이거팀’은 총 977명이 서약 캠페인에 동참했다.
회사에 따르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한 '음주운전 근절 굿액션 캠페인'에는 7000건이 넘는 음주운전 근절 다짐 댓글이 게시되는 등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 KT&G 상상마당, 그림책 작가 '유히' 개인전 개최
KT&G는 KT&G 상상마당이 상상마당 논산 아팅라운지에서 그림책 작가 ‘유히’의 개인전 ‘다정이 흐르는 세계’를 2026년 1월 22일까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유히 작가는 평범한 일상을 동화적 감성으로 담아내는 친숙한 그림책 스타일을 추구하는 등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청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연필과 수채화를 사용한 생동감 넘치는 감성의 작품 12점이 공개된다. 작품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도 설치된다.
관람은 무료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과 예술을 잇는 국내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회사에 따르면 연간 방문객은 약 320만 명에 달한다.
KT&G 상상마당은 2005년 온라인 커뮤니티로 시작해 현재는 홍대, 논산, 춘천, 대치, 부산 등 전국 5곳의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3000여 개의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