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올 한 해 건강하셨나요?"…정관장, 연말 프로모션

제너시스BBQ 닭익는 마을, 신메뉴 4종 출시 남양유업, 저당·제로·초고단백 라인업 확대…'건강 스펙' 전면 강화 롯데칠성음료 '새로', 신규광고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사랑한다' 공개 서울우유협동조합, 취계층에 우유 제품 기부 대상, 김장철 맞아 농협경제지주에 '배추 상생마케팅' 후원금 전달

2025-11-21     성은숙 기자
2025.11.21./사진=KGC정관장

◆ "올 한 해 건강하셨나요?"…정관장, 연말 프로모션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이 올 한 해 건강한 마무리를 응원하는 의미로 21일부터 12월 7일까지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베스트셀러 ‘에브리타임’과 ‘홍삼정’을 비롯해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 여성 건강을 위한 ‘화애락’, 혈당과 체지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GLPro 더블컷(21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도 마련했다.

정관장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해 남자 프로농구단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여자 프로배구단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의 홈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자 프로농구는 12월 22일 서울 삼성 썬더스전과 12월 25일 원주 DB 프로미전이다.

여자 프로배구는 이달 21일 페퍼저축은행전부터 홈 5경기다. 

현장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제시하면 2층 일반석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며 이 경우 예매 수수료는 신청자 부담이다.

 

닭익는 마을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식사를 즐기고 있다. 2025.11.21./사진=제너시스BBQ 그룹

◆ 제너시스BBQ 닭익는 마을, 신메뉴 4종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은 한상으로 즐기는 닭 요리 전문 브랜드 닭익는 마을이 '숯불 허벅갈비' 등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한국적인 고추장 풍미 베이스 소스에 은은한 단맛과 매콤함을 더해 숯불 향이 은은하게 배어있는 '숯불 허벅갈비 고추장맛' △매콤한 간장 베이스 소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감칠맛을 구현한 '숯불 허벅갈비 간장맛' △토마토와 크림소스의 부드러움에 은은한 매콤함을 더해 여성고객·외국인·어린 고객층도 즐길 수 있는 '로제닭볶음탕' △닭갈비와 고소한 누룽지밥을 더해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갈비 돌솥비빔밥' 등 4종이다. 

닭익는 마을은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맛'(왼쪽),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오른쪽). 2025.11.21./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저당·제로·초고단백 라인업 확대…'건강 스펙' 강화

남양유업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가공유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 걸쳐 저당·제로·초고단백 중심의 ‘건강 스펙 강화’ 전략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체중 관리와 저당∙고단백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아르기닌 등 주요 영양 성분을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추는 방향으로 브랜드 전반의 건강 스펙을 고도화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최근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맛’ 출시로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 3종을 완성, 전 제품 리뉴얼을 통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는 ‘아르기닌’ 함량이 기존 780㎎에서 1400㎎으로 늘어난 게 특징이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 9종(EAA) 3400㎎과 BCAA 1200㎎을 함유한다. 지방∙설탕∙콜레스테롤 무첨가 제품이다. 

올해 2분기 처음 선보인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는 한 병(350㎖)에 단백질 43g을 담아 국내 단백질 음료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의 ‘3저(低) 설계’가 적용됐다.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는 한 병(735㎖)에 생유산균 5000억 CFU(유산균 측정 단위)을 담은 제품이다. 1㎖ 당 6억 8000만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함유한 셈으로, 식약처 고시 기준(1㎖ 당 1억 CFU 이상) 보다 약 6.8배 높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활용한 제로 슈거 콘셉트에 단백질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은 원유에 함유된 유당 외에 별도의 당류를 넣지 않아 한 병(150㎖) 기준 당류는 3.4g으로 기존 제품 대비 당류를 약 70% 줄인 제품이다. 칼로리는 90kcaL로 기존 대비 약 33% 낮췄다.

남양유업은 가공유와 두유 제품군에서도 당 저감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대표적으로 ‘초코에몽 Mini(미니) 무가당’은 원유에서 유래된 당 외에 설탕을 넣지 않아 당 함량이 5g에 불과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언스위트’는 당류 0g으로, 30kcal의 저열량에 비타민E와 칼슘을 더한 게 특징이다.

이 밖에 당류 4g ‘맛있는두유GT 로우슈거 달콤한맛’,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과수원 제로슈가’ 등이 올해 리뉴얼한 대표 제품이다.

 

 

◆ 롯데칠성음료 '새로', 신규광고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사랑한다'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새로’의 신규 애니메이션 광고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사랑한다’ 편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이전 시즌인 ‘내 안에 살구, 있다’와 ‘새로구미뎐: 산 257’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후속편이다.

이번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사랑한다’ 편에서는 남구미가 ‘새로’를 출시할 때부터 숨겨놓은 라벨의 비밀, 동굴 밖에선 한 몸으로 지내야 하는 새로구미의 데이트 방식, 또 그 동안 참아온 남구미의 진심을 여구미에게 고백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광고는 배우 이준영과 정채연이 나레이션으로 참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신규 광고를 통해 새로 소주병 라벨 속의 구미호 꼬리가 왜 처음부터 아홉 개가 아닌 여섯 개인지 궁금증이 해소되는 동시에 두 캐릭터의 어긋난 사랑이 결국 아름답게 이어진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광고 공개와 함께 새로 ‘아홉 꼬리 에디션’을 발매한다.

아홉 꼬리 에디션은 변온라벨을 사용해 온도에 따라 상온에서는 구미호의 꼬리가 여섯 개, 냉장상태에서는 아홉 개의 꼬리가 나타나는 제품으로 새로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025년 11월 20일 서울시 중랑구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에서 열린 ‘농심천심! 마음을 나누는 힘!’ 기부 행사에서 문진섭 서울우유 조합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11.21./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취약계층에 우유 제품 기부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일 서울시 중랑구 서울우유협동조합 본사에서 열린 ‘농심천심! 마음을 나누는 힘!’ 기부 행사에서 ‘A2+우유’ 등 우유 제품 총 7800개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 행사는 연말을 맞아 서영교 국회의원(서울 중랑구갑), 농협경제지주, 농협서울본부 한국양계농협, 동서울농협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들과 온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물품으로 모인 우유, 햅쌀, 김치, 배, 계란 등 총 2000만 원 상당의 농식품 5종은 서울 중랑구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랑구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우유 후원 및 장학기금을 기탁했고, 중랑구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행사에 유제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2025년 11월 20일 수원시 권선구 소재 농협 수원유통센터에서 열린 ‘배추 상생마케팅’ 후원금 전달식에서 임양식 대상 영업본부장(왼쪽 네 번째), 김철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본부장(왼쪽 세 번째), 김주양 농협경제지주 산지도매본부장(왼쪽 다섯 번째)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11.21./사진=대상

◆  대상, 김장철 맞아 농협경제지주에 '배추 상생마케팅' 후원금 전달

대상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배춧값 안정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20일 수원시 권선구 농협 수원유통센터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농협경제지주에 ‘배추 상생마케팅’ 후원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상생마케팅 후원금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 역시 후원금을 바탕으로 국내산 농산물 할인행사를 지원해 국내산 농산물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농협은 대상의 후원금을 재원으로 23일까지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배추 상생마케팅 할인행사’를 열고, 배추 3입망(10㎏) 제품을 개당 1000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는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대상은 2013년부터 매년 국내산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가 지원을 위한 상생 후원금을 지원해 왔다. 2018년부터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27억여 원의 후원금을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