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캐릭터 3종 추가

컴투스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투모로우’ 글로벌 호평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주년 스페셜 쿠폰 예약

2025-11-18     강민혁 기자
2025.11.18. /이미지=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투모로우’ 글로벌 호평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대규모 업데이트 ‘서머너즈 워 : TOMORROW(투모로우)’로 글로벌 전역에서 유저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성장 만족감과 보상에 대한 기대감을 동시에 높이고, 플레이 하지 않을 때도 육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전체 유저층이 의미 있는 진전을 느끼도록 했다.

‘아메리아의 행운’, ‘탐색 전투’ 등 새로운 콘텐츠와 보상 재화들이 기존 및 신규 유저의 간극을 좁히고, 전 유저가 즉시 체감할 수 있을 만큼 편의성이 게임 전반에 걸쳐 향상됐다.

전설 등급 보상 획득 가능성이 5배 이상 높아지는 ‘아메리아의 행운’, 차원 던전·레이드의 상위 등급 보상 상향, 차원 던전 경험치 확대 등은 성장 효율 상승으로 플레이 자체에 더 몰입할 수 있어 호평 받고 있다.

‘탐색 전투’는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보상이 발생하고 적용 시간도 직접 선택 가능해, 누구나 성장 흐름을 놓치지 않고 직접 플레이와 손쉬운 성장의 밸런스를 즐길 수 있다.

신규 강화형 보상 ‘제련석’과 ‘마력의 파편’은 유저가 일부 옵션을 원하는 대로 재구성할 수 있어 몬스터 육성에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특별 5성 소환 리스트·4성 소환 리스트의 경우 초중반 정착에 필요한 주요 몬스터의 접근성을 높여 신규·복귀 유저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신규 PVE(이용자·게임환경간 대결) 콘텐츠 ‘혼돈의 신전’은 3개 덱으로 릴레이 전투를 펼치고 유저간 전투 점수를 겨루는 구성으로, 기존과는 또 다른 전략 플레이의 재미와 경쟁을 통한 성취감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2025.11.18.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주년 스페셜 쿠폰 예약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 7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스페셜 쿠폰 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은 25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클래스 '비도술사'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비도술사는 날카로운 '비도'를 주 무기로 삼아 원거리에서 적을 압박하고, 독과 은신을 활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암살형 전투 스타일의 직업이다.

이 직업은 빠르게 이동하는 '유영'과 함께 비도를 투척할 수 있어 근접해 오는 적을 따돌리며 동시에 공격하거나, 멀어지는 적을 추적하며 끊임없이 압박할 수 있다. 

스페셜 쿠폰 예약에 참여하면 '7주년 대축제 선물상자'를 100% 증정한다.

'7주년 대축제 선물상자'에는 100% 고대 손상 복구 쿠폰, 수호신령, 무공패, 역왕서 등 혜택이 주어진다.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붉은 신석' 페이백 이벤트를 25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7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할 신규 서버에서만 진행된다.

넷마블은 7주년 전야제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션을 완료하면 '칠성석' 아이템을 받으며 이를 모아 '칠성진의 증표'를 제작하면 '고대 수호신령', '상급 신령석', '빛나는 고대 도안 선택상자', '신화 무공패 유형 석판' 등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매일 상점에서 은화 7을 소모하면 고대급 보석과 고대 축복석 등을 제공한다. 

25일전까지 스페셜 쿠폰 예약 페이지를 방문하면 '영웅 무기 외형 상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2025.11.18. /이미지=넥슨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및 캐릭터 3종 추가

넥슨은 18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와 수영복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했다.

신규 이벤트 스토리 ‘백에서 피어난 한 송이 ~정정당당하게, 수상 승부~’에서는 매년 여름 개최되는 서바이벌 축제 ‘백야수상제’에 참여한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 학생들이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 및 임무 완료 시 ‘나구사 목각인형’, ‘키쿄 목각인형’ 등 특별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전술 교육 BD(백귀야행)’, ‘기술 노트(백귀야행)’, ‘여름색 물총 거치대’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고난도 전투로 구성된 챌린지는 완료 시 각 단계별로 ‘청휘석 30개’를 제공하며, 최종적으로 개방되는 ‘챌린지 EX’는 완료 시 ‘비의서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키쿄’, ‘유카리’, ‘렌게’ 등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 소속의 캐릭터 3종을 수영복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키쿄(수영복)’은 진동 타입의 서포터로 ‘EX 스킬’ 사용 시 ‘해먹’을 소환하며, 범위 내 아군에게 치명 수치 및 치명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유카리(수영복)’은 관통 타입의 딜러로 추가되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단숨에 폭발적인 피해를 제공하는 ‘EX 스킬’을 구사해 전투 시 보다 쉽게 기믹 및 적의 진영을 파훼할 수 있다.

‘렌게(수영복)’는 진동 타입의 딜러로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제공하며, 전용 특수 효과 ‘수압’은 보유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제공해 아군과 함께 집중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