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출시

BBQ, 고객 요청에 '뿜치킹' 시즈닝 소포장 출시 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전국 확대 출시 상하농원, 3년 연구로 완성한 진(眞)유정란 출시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견과류 신상품 2종 출시

2025-11-14     장성열 기자
/BBQ

◇ BBQ, 고객 요청에 '뿜치킹' 시즈닝 소포장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새로운 시즈닝 치킨의 매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뿜치킹의 시즈닝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뿜치킹 시즈닝(20g)'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BBQ가 9월에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은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치즈의 풍미와 달콤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BBQ앱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뿜치킹의 시즈닝만 별도로 구매하고 싶다’는 요청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BBQ는 20g 소포장 형태로 '뿜치킹 시즈닝'을 단품으로 출시했다. 앞으로 뿜치킹 시즈닝을 활용한 사이드 메뉴 라인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과 요청에 힘입어 뿜치킹 시즈닝을 소포장 단품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메뉴와 제품 개발을 통해 'K-푸드'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뚜기

◇ 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전국 확대 출시

오뚜기는 제주 대표 라면 맛집 '금악 똣똣라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주똣똣라면'을 전국 단위로 확대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뚜기 '제주똣똣라면'은 진라면 매운맛에 금악 똣똣라면의 비법 양념장을 더해 국물맛을 완성하고, 고기를 오래 끓인 듯한 감칠맛을 뜻하는 제주 특유의 '베지근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제주 특산물을 푸짐하게 사용했다. 제주 대정마늘 블록을 넣어 국물의 풍미를 한층 깊게 하고, 돼지고기와 대파 건더기로 풍성한 식감을 살렸다.

지역과의 상생 가치도 강조했다. 전국 마늘 주산지인 제주 대정읍에서 생산한 마늘을 건조·가공한 '제주마농 블록'을 사용하고, 제주산 돼지고기를 원료로 적용했다. 특히 소비자 비선호 부위로 알려진 흑돼지 뒷다리살을 활용해 도내 양돈업계의 판로 확대에 힘을 보탰다.

오뚜기 관계자는 "제주의 맛과 이야기를 담은 협업 라면으로 색다른 라면 경험과 지역 상생을 함께 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살린 협업과 한정판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상하농원

◇ 상하농원, 3년 연구로 완성한 진(眞)유정란 출시

매일유업은관계사인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에서 3년간의 연구 끝에 프리미엄 유정란인 진(眞)유정란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유정란은 상하농원이 농장에서 식탁까지 직접 관리하며 완성한 고품질의 유정란으로 기존 유정란보다 한층 깊고 진한 노른자 색과 풍미를 자랑한다.

상하농원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철학 아래 곡물 위주의 천연 사료와 건강한 사육 환경을 통해 완성됐다. 특히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을 비롯해 비타민A, 비타민E 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으며 노른자의 색감이 선명한 주황빛을 띠어 시각적으로도 신선함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한다.

상하농원은 HACCP 인증 및 냉장 유통 체계를 갖추고 있어 닭의 건강 상태와 사료, 배합, 세척, 포장 등 전 과정이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진유정란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판매한 AWW 쇼핑 플랫폼에서 2시간만에 준비된 1만 팩이 모두 소진되어 프리미엄 계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상하농원의 진심을 담아 자연과 사람을 잇는 정직한 식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견과류 신상품 2종 출시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가 소용량 견과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상품 '피스타치오퐁당 아몬드'는 풍미가 특징이며, '군옥수수맛 아몬드'는 구운 옥수수 특유의단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은 각각 15g, 10g 소포장으로 어린이 적정 섭취량과 급식 배식 편의를 고려한 규격을 적용했다.

이번 출시로 아이누리의 견과류 시리즈는 총 5종 라인업을 갖췄다. 기존 운영 상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 3종이며, 해당 시리즈는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1000만 봉 이상 판매된 바 있다.

아이누리 견과류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대상 B2B(기업 간 거래) 급식 채널에서 간식·후식으로 폭넓게 활용된다. 소포장 형태로 위생 관리와 배식 효율을 높이는 한편 어린이 친화적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견과류에 대한 거부감을 낮춘다. 전 제품은 온라인 판매도 병행해 가정 내 간식 수요에도 대응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 견과류는 어린이 입맛과 기호성을 섬세하게 반영한 상품군"이라며 "신상품을 통해 라인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아이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식생활에 기여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ZERO LIME)' 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상쾌한 제로의 특징을 살린 새로운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이고자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라임 맛을 선택했다.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은 기존 칠성사이다 제로에 천연 라임향을 추가하여 라임 특유의 상쾌함을 처음부터 끝까지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제로 칼로리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깔끔하고 짜릿한 청량함은 그대로 제공한다.

제품 패키지는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에 연두색 컬러의 별 엠블럼과 라임 이미지를 담았다. 제로 라임(ZERO LIME)이라는 제품 네이밍을 통해 라임향과 시원하고 청량한 제품 속성을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355㎖ 캔과 500㎖ 페트 제품으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의 확산으로 다양한 제로 탄산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을 출시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제품 샘플링, 소비자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