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하이트진로, 2025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누보 3종 출시

2025-11-13     장성열 기자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누보 3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2025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Gamay)'로 만든 레드 와인 3종이다.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 2종과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올해의 경우 20일)에 출시한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특히 롯데칠성음료가 수입하는 '조르쥐 뒤뵈프'사(社)의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의 보졸레 지역에서만 소비되던 보졸레 누보를 '그 해에 갓 생산된 와인을 마신다'는 가치를 담아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 조르쥐 뒤뵈프가 만든 대표적인 ‘보졸레 누보’다.

또한, 조르쥐 뒤뵈프의 보졸레 누보는 매년 새롭게 선보이는 라벨로도 유명한데 올해의 경우, 샤넬, 루이비통, 몽클레르 등과의 다양한 협업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화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장 필립 델롬(Jean-Philippe Delhomme)'의 꽃을 형상화한 드로잉화(畵)가 더해졌다.

롯데칠성음료의 ‘보졸레 누보 3종’은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와인샵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와인부문 관계자는 "2025년 보졸레 누보는 거센 폭풍과 여름철의 이상 고온과 같은 극심한 날씨 변화에 의해 수확량은 매우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예년보다 높은 성숙도와 진한 색감이 특징적인 와인이 되었다"며 "올해의 첫 와인인 보졸레 누보가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에 행복감을 더할 수 있는 와인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2025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라 출시 후 시즌마다 선보이며 사랑받아 온 테라의 한정판 시리즈가 올해는 따뜻한 감성과 귀여운 매력을 더한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특유의 청정한 브랜드 컬러 바탕으로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풍경과 맥주잔을 들고 있는 산타 캐릭터를 더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완성했다.

특히, 테라의 상징인 '리얼탄산'은 동그란 눈송이 형태로 형상화해 청량감도 놓치지 않았다.

출시를 기념해 하이트진로는 유흥 및 가정 채널에서 'Happy Christmas with TERRA' 캠페인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에 맞춘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연말 시장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유흥채널에서는 월트리(wall tree) 포스터와 크리스마스 컬러 머리끈 증정 이벤트로 현장 분위기를 높이고, 가정채널에서는 단독 매대 및 LED 디스플레이와 함께 ‘테라 크리스마스 변온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유튜브와 인플루언서 테라 산타 협업 콘텐츠를 제작해, 크리스마스 홈파티의 즐거움을 확산시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500㎖ 병과 453㎖ 캔으로 출시하며 13일부터 유흥채널과 전국마트를 통해 한정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따뜻한 연말 감성을 테라의 청정한 이미지와 결합해 준비한 선물 같은 제품"이라며 "현장 이벤트부터 온라인 콘텐츠까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이 테라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