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슈퍼 마리오 조이풀 홀리데이 콜라보 행사
홀리데이 콘셉트…잠실 롯데월드몰 전역서 다채로운 콘텐츠 총망라 5개 롯데 계열사 협업 시너지 강화…한정판 굿즈·콜라보 상품 등 축제 분위기 연출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롯데가 5개의 계열사와 함께 닌텐도 주식회사의 '슈퍼 마리오'와 대규모 콜라보를 개최한다.
롯데쇼핑은 19일부터 2026년 1월 1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세계적인 콘솔 게임 기업 닌텐도 주식회사와 대형 오프라인 행사 ‘JOYFUL HOLIDAY in LOTTE WORLD MALL’을 국내 최초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슈퍼 마리오는 지난 40년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온 글로벌 지식재산권(IP) 콘텐츠다. 단순한 게임 캐릭터를 넘어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받는 슈퍼 마리오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테마로,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롯데그룹 5개 계열사가 유통, 식음료, 패션, 온라인 등 모든 역량을 총동원한다.
롯데는 이번 전방위적 협력을 통해 사상 최대 스케일의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글로벌 유통기업으로서의 유통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100평(약 330㎡) 규모의 닌텐도의 공식 팝업스토어 'Nintendo POP-UP STORE in SEOUL'을 열고 희소성 높은 단독·신제품 굿즈를 대거 공개한다.
일본 닌텐도 직영 오피셜 스토어 오리지널 굿즈와 슈퍼 마리오, 동물의 숲 등 인기IP 굿즈를 국내 단독·선공개로 내놓는다.
특히 일본 현지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다양한 굿즈와 약 100개의 국내 최초 공개 신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는 슈퍼 마리오의 세계관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전시 콘텐츠도 준비했다.
월드몰과 월드타워를 잇는 5층 연결 브릿지 약 110평(358㎡) 공간에는 ‘조이풀 홀리데이 브릿지’를 마련해 슈퍼 마리오 캐릭터들과 홀리데이 디자인의 대형 포토존을 조성한다.
지하 1층 고객 동선 곳곳에는 슈퍼 마리오 하면 떠오르는 ‘토관(Pipe)’을 활용해 ‘조이풀 홀리데이 토관 로드’ 포토존을 마련한다.
닌텐도 스위치2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체험 공간도 조성한다.
4층에는 슈퍼 마리오의 지난 40년을 돌아볼 수 있는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40주년 히스토리 보드’를 설치해 1985년 최초 출시된 슈퍼 마리오브라더스부터 최신작까지 세대를 이어온 슈퍼 마리오의 여정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 첫 주말인 22일부터 23일까지 롯데월드몰 7층 씨네파크에서 ‘마리오 카트 월드 2025 가을 이벤트 매치’를 연이어 개최한다.
롯데온 앱을 활용한 디지털 스탬프 랠리도 운영한다.
지하1층(B1), 1층, 4층, 5층에 마련된 8개의 전시·체험존을 방문하고 미션을 수행해 스탬프를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스탬프별 마리오 레고, 포토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의 시너지를 모은 프로모션과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롯데GRS는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슈퍼 마리오 MD 출시를 기획 중이다.
엔제리너스 잠실 롯데월드몰 B1 매장에서는 매장 곳곳을 슈퍼 마리오 IP를 활용한 포토존과 매장 그래픽으로 장식한다.
유니클로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UTme!’와 슈퍼 마리오 오리지널 그래픽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나만의 슈퍼 마리오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특별한 기간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JOYFUL HOLIDAY in LOTTE WORLD MALL’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롯데의 노력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금년도로 40주년을 맞이한 슈퍼 마리오와의 대규모 홀리데이 콜라보를 통해 잠실 롯데월드몰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잊지 못할 연말의 기쁨과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