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스파오, '스아페'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아모레퍼시픽재단, 박천휴 작가 초청 제3회 장원(粧源) 특강 신라면세점 “그룹 에이티즈로 마지막 홍보모델 라인업” 코웨이, KS-SQI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2025-11-12     신은주 기자
/이랜드

◇ 스파오, ‘스아페’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이랜드는 스파오가 14일부터 ‘스파오아우터페스타(스아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아페는 고객으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겨울 아이템을 엄선하고,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대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베이직 푸퍼 △파스텔 푸퍼 △베이직 패쪼 △울블렌드 벨티드 발마칸 코트 △신세틱레더 퍼배색 무스탕 점퍼 등 스파오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베이직 푸퍼와 파스텔 푸퍼는 스파오가 작년 10월 선보인 ‘성수 푸퍼랜드’ 팝업스토어 메인 컨셉 아이템이다. 

스파오 전체 푸퍼 상품군 누적 330만 장 판매를 견인했다.

두 상품은 ‘생활발수 기능을 더한 가볍고 따뜻한 데일리 아우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3레이어 구조를 적용해 충전재 이탈을 막고, 자체 개발 3믹스(MIX) 충전재가 사용돼 가벼우면서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에는 핸드 워머 디테일이 적용돼 전작대비 보온성을 강화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재단, ‘제3회 장원(粧源) 특강’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제3회 장원(粧源) 특강을 26일 오후 7시 용산 본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의 연사로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작가로 잘 알려진 박천휴 작가가 초청됐다.

박 작가는 이 작품으로 브로드웨이에 진출, 토니상 3관왕(극본상, 작사작곡상, 작품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뉴욕의 이방인이자 극작가로서 지나온 박 작가의 창작 ‘과정’과 진정한 ‘해피엔딩’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번 특강은 인문문화축제를 맞아 11월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한다.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16일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특강에 참여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을 실제로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 증정 이벤트도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여성과 문화’, ‘아시아의 미(美)’, ‘장원(粧源) 인문학자’, ‘문화와 예술’ 등 다양한 인문학 연구 지원사업을 통해 학문과 예술의 사회적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인문가치대상에서 단체 부분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장원(粧源)은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이자 재단 설립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아호로, ‘잘 가꾸고 다듬은 근원’이라는 뜻을 지닌다.

서성환 선대회장은 인문학 분야 연구 장려와 확대를 위해 1973년 아모레퍼시픽재단을 설립했다. 장원 특강은 인문, 문화예술 분야 등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인문학적 통찰을 나누는 대중 강연 프로그램이다.

 

그룹 에이티즈 /호텔신라

◇ 신라면세점 “그룹 에이티즈로 마지막 홍보모델 라인업”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이 K-POP 그룹 에이티즈(ATEEZ)를 마지막으로 홍보 모델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K-컬처에 관심이 높은 신규 고객층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위해 K-컬처의 주역인 K-POP 아티스트 ‘에이티즈’와 협업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에이티즈와 함께한 화보를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연초에는 연휴를 맞아 한국을 찾는 글로벌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K-POP 그룹 에이티즈는 2018년 데뷔한 8인조 그룹이다. 데뷔 1년 만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전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8년 차 K-POP 그룹이다.

지난 해 K-POP 최초로 1년 안에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3연속 ‘TOP 5’에 등극하는 등 독보적인 글로벌 팬덤을 구축해오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4월 배우 ‘진영’을 시작으로 배우 ‘박형식’, K-POP 그룹 ‘엔싸인’을 순차적으로 모델로 발탁하며 국내외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코웨이 CI

◇코웨이, KS-SQI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코웨이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제도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업계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35년 이상 축적된 렌탈 케어서비스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주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중 2회 무상 제공하며, 코웨이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방문해 전문 서비스 도구를 활용한 맞춤 케어를 진행한다.

정수기 렌탈 고객에게는 ‘토탈케어서비스’를 통해 더욱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수기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을 모두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제공하는 종합 위생 관리 서비스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서비스매니저(설치·AS 기사)의 출발 정보, 현재 위치, 도착 시간 등 방문 정보를 알림톡으로 미리 안내해 고객 신뢰와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