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해태아이스, 농업인의 날 기념 '쌍쌍바데이' 프로모션

국순당, 백세주 양조전용쌀 설갱미 2025년 햅쌀 수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누적 150만개 판매 1+1 행사 아웃백,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유플투쁠’ 프로모션

2025-11-11     장성열 기자
/해태아이스

◇ 해태아이스, 농업인의 날 기념 ‘쌍쌍바데이’ 프로모션 실시

해태아이스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쌍쌍바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쌍쌍바데이 프로모션은 '쌍쌍바' 제품과 1이 두 개씩 서 있는 숫자로 구성된 11월 11일이 유사한 점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11월 11일 가래떡데이로 불리는 법정기념일 '농업인의 날'과 연계해 2023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해태아이스는 올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농림축산식품부 공식 캐릭터 ‘새농이’와 함께한 온라인 쌍쌍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1일부터 1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캐릭터를 꾸미고 농업인의 날 기념 메시지를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쌍쌍바 손난로 보조 배터리, 쌍쌍바 초코, 가래떡 등을 증정한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 웃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마련했다"며 "해태아이스는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쌍쌍바데이 프로모션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순당

◇ 국순당, 백세주 양조전용쌀 설갱미 2025년 햅쌀 수매 

국순당이 국내 최초로 산업화에 성공한 양조전용쌀인 설갱미 2025년 햅쌀 수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설갱미는 미세한 구멍이 많아 양조 가공성이 뛰어나며 단백질 함량이 낮고 유리당과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술 빚기에 적합하다.  

국순당은 농촌진흥청과 2002년부터 전통주의 품질향상 및 규격화를 위해 설갱미를 주조용 쌀로 활용하기 위한 공동 연구에 착수해 2007년에 제품 개발을 완료했다.

2008년부터 설갱미를 원료로 술빚기를 본격화해 백세주를 설갱미로 빚기 시작했다. 2008년부터 올해까지 약 1만 4천 톤을 수매해 술빚기에 사용했다.

이번 수매하는 설갱미는 국순당 본사와 양조장이 위치한 청정지역인 강원도 횡성지역의 농가와 약속재배를 통해 재배했다. 국순당은 특수미의 경우 판로가 확보되지 않으면 농민들이 마음 놓고 재배할 수 없는 현실을 고려해 설갱미를 농가와 약속 재배를 통해 공급받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이 국내 최초의 양조용 쌀인 설갱미를 산업화하는 과정에 기술적 어려움과 농가 설득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술도 음식인 만큼 좋은 원료를 써야 한다는 신념으로 국내 양조 전용쌀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며 "올해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설갱미 재배에 고생해 주신 재배농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일유업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누적 150만개 판매 기념 1+1 행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인기·곽정우)의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라떼'가 리뉴얼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했다. 매일유업은 이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1+1 행사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라떼(325㎖)는 7월 리뉴얼 출시 이후 월평균 판매량이 이전 대비 84% 급증했다. 최근 디카페인 소비 트렌드 확산 속에 카페인 걱정 없이 대한민국 컵커피(RTD)를 선도하는 바리스타룰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스프레소 라떼를 디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매일유업의 특허 커피 추출 기술인 '아로마 리저브 테크'가 전 제품에 적용됐다. 이 기술은 커피 추출 과정에서 손실되기 쉬운 섬세한 향미(Aroma)를 보존해 원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마지막 한 모금까지 온전히 구현해낸다.

특히 디카페인 제품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디카페인 라떼'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라떼'로 커피 본연의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이 99.9% 제거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해 카페인 부담 없이 진한 커피 맛을 원하는 사람들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있어 온라인에서도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관계자는 "이번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라떼의 판매량 150만개 돌파는 디카페인 커피도 맛있어야 한다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완벽하게 부응한 결과로 앞으로 디카페인 컵커피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편의점 1+1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의 차별화된 맛을 경험하고,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 아웃백,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유플투쁠’ 프로모션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유플투쁠'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멤버십 VIP, VVIP, 우수 등급 고객이 아웃백의 연말 신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11일 하루동안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30일까지 3주간 아웃백에서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LG유플러스 U+ON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웃백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아웃백 매장 결제 시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아웃백 자체 쿠폰 1개와 중복 사용도 가능하며, 일행 당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LG유플러스와 함께 강력한 11월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지난 10일 출시한 'RUBY THE WINTER' 신메뉴나 저녁 8시 이후 '콜키지 프리' 혜택 등 아웃백이 준비한 다채로운 연말 다이닝 경험을 이번 25% 할인이라는 큰 혜택과 함께 소중한 분들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