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SSG닷컴, 9일까지 가공식품·일상용품 특가 행사
쿠팡 CPLB, ‘탐사’ 헤어케어 신제품 출시 W컨셉, 패션 방한템 매출 50% 증가 홈앤쇼핑,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홈앤그리너 5기’수료식 NS홈쇼핑, 2025 성남 ESG 나눔 기업 선정
◇ SSG닷컴, 9일까지 가공식품·일상용품 특가 행사
SSG닷컴은 주말 장보기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대표 장보기 코너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주말 행사 상품을 늘리고 별도 기획전도 마련해 체감 혜택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9일까지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중심으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및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풀무원 냉장 우동, 허쉬·밀카 초콜릿과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토마토 케찹 등을 1+1 구성으로 준비했다. 오뚜기 냉동 피자와 차오차이 직화 간짜장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해준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 커피 캡슐과 끼리 크림치즈 등 인기 음료·유가공품, 깨끗한나라 휴지와 테크·액츠 세제 등 일상용품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 쿠팡 CPLB, ‘탐사’ 헤어케어 신제품 출시
쿠팡은 PB 자회사 CPLB의 '탘사'가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갖춘 헤어용 PB상품 8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총 3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탐사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샴푸∙컨디셔너∙노워시트리트먼트) ▲탐사 스칼프 RX 티트리오일(샴푸∙컨디셔너∙헤어토닉) ▲탐사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완화 볼륨(샴푸∙트리트먼트) 등이다.
CPLB는 이번 신제품 개발을 위해 PL코스메틱, 에스테르 등 2개 중소 제조사와 협업했다.
CPLB 관계자는 “쿠팡의 PB 상품은 고객에게는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제조사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에서 중소 제조사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W컨셉, 패션 방한템 매출 50% 증가
W컨셉은 최근 한 달간(10월9일~11월5일) 패션 방한용품 매출이 5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패딩 ▲퍼 ▲부츠 ▲어그 ▲장갑 ▲목도리 등 품목이 인기가 높았다. 특히 무스탕∙하프코트∙덕다운 패딩 등 아우터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보온성이 높은 울, 캐시미어 블렌디드 소재와 덕다운, 구스다운 등 충전재가 적용된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며 체온 유지를 돕는 머플러, 장갑 수요도 증가했다.
같은 기간 난방 가전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50% 급증했다. 판매량이 높은 상품은 ▲온열매트 ▲히터 ▲충전식 손난로 등으로 나타났다.
W컨셉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24일까지 ‘윈터에센셜 난방템’ 기획전을 열고 경동나비엔, 캠핑덕, 보국, 온기브 등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난방용품을 최대 68%까지 할인 판매한다.
◇ 홈앤쇼핑,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홈앤그리너 5기’수료식
홈앤쇼핑은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5기’의 수료식을 6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홈앤그리너는 홈앤쇼핑이 환경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표적인 청년 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22년 1기 출범 이후 현재까지 총 167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홈앤쇼핑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환경, 콘텐츠, AI(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를 배우고 직접 캠페인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1억원 이상의 사업비를 전액 지원해 왔다.
특히 이번 5기 활동에서는 약 1000여 개의 환경 콘텐츠를 제작해 누적 조회수 55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것이 홈행쇼핑의 설명이다.
단체 부문 최우수 1팀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연수 기회가, 성과 우수자로 선정된 2명에게는 홈앤쇼핑 본사 체험형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 NS홈쇼핑, 2025 성남 ESG 나눔 기업 선정
NS홈쇼핑은 5일 성남시청에서 ‘경기 사랑의열매 ESG 나눔기업’으로 선정돼 성남시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았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ESG 나눔기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000만 원 이상을 기부하고 경영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법인에 수여되는 인증 제도다.
NS홈쇼핑은 2016년부터 경기 사랑의열매와 함께 성남시 내 소규모 복지시설 환경개선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누적 기부금은 총 12억5000만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