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Z세대 소통 아이콘 '르르르' 굿즈 크라우드 펀딩

봉제인형 키링 및 데스크테리어 세트 2종 판매…품목별 선착순 500개 한정

2025-10-30     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의 Z세대 소통 아이콘 '르르르'의 크라우드 펀딩 굿즈./사진=현대자동차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는 Z세대 커뮤니케이션 채널 '르르르'의 크라우드 펀딩을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르르르는 현대차가 젊은 세대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2019년 런칭한 SNS 기반의 마케팅 채널이다.

현대차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르르르의 마스코트를 봉제인형으로 형상화한 '어디라도 함께 데구르르르 키링' ▲3D 볼펜, 애니메이션 노트, 5종 스티커 팩, 미니 파우치 등 필수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구성된 '책상 위로 데구르르르 세트' 두 가지를 판매할 계획이다.

품목당 500개 한정으로, 이날 오후 5시부터 11월 28일 자정까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현대차의 르르르는 2019년 론칭 이후 세대 간 또는 시대에 대한 불만을 유쾌한 콘텐츠로 풀어내며 Z세대의 공감을 얻어왔다.

2024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로 컨셉을 리뉴얼하고 ▲대중교통 속 애환을 담아낸 자체 콘텐츠 '지하철 호선쏭 시리즈' ▲현대차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포레스트런'과 연계한 지압판 달리기 경주 콘텐츠 '발동동 선수권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팬층을 확대시켜 나갔다.

그 결과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금상,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등 주요 소셜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Z세대와의 소통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르르르 팔로워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굿즈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르르르의 다양한 세계관과 메시지를 통해 고객분들께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