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삼립, 빌드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 500만포 판매
풀무원, SSG닷컴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참가 남양유업, 13년간 대리점주 자녀 1217명에 장학금 BBQ, 10월 '669데이'에도 4000원 할인 혜택 청정원 호밍스, 미(美)지엄' 페스타서 '토간편 국물요리' 선봬 스타벅스, NOW Brewing 이용 이벤트 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
◇ 풀무원, SSG닷컴 '美지엄' 페스타 참가
풀무원은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되는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에 참가해 MZ세대에게 오트면, 생만두 등 즈요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은 국내 대표 식품 기업들과 다양한 식재료들이 모인 '딜라이트 존'에서 'Healthy Delight! Pulmuone'을 콘셉트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손쉽게 풀무원의 제품들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목업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SSG닷컴과 협업해 새로 선보인 '풀무원지구식단 고단백 들기름 오트면', 9월 선보인 '풀무원 생만두' 등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 No.1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Barilla)의 소스와 면, 풀무원샘물의 ‘하루귀리’ 등 10종 이상의 제품들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방문객 대상 제품 체험의 기회와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풀무원지구식단의 '고단백 들기름 오트면', '비빔두부 볶음고추장'을 활용한 주먹밥과 '생만두 고기배추' 등을 시식 메뉴로 제공한다.
또 '풀무원 생만두'의 종류 수, '풀무원샘물 하루귀리'의 칼로리 등 부스에서 선보이는 제품과 관련된 수치를 활용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 전원에게 바릴라 페스토 3종을 제공하며, 정답을 모두 맞힌 고객에겐 신세계상품권 10만 원권(5명)을 증정한다.
'美지엄' 행사장 입구에서는 입장객에게 풀무원샘물의 곡물차 '하루귀리(500㎖)'와 풀무원샘물(500㎖) 제품을 증정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SSG닷컴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MZ세대에게 풀무원의 다양한 신제품들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풀무원지구식단을 비롯한 풀무원의 새 제품들을 직접 접해볼 수 있도록 제품 체험의 기회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 13년간 대리점주 자녀 1217명에 16억 장학금 지원
남양유업이 대리점과의 상생 경영을 지속 실천하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패밀리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
'패밀리 장학금'은 남양유업이 2013년 유업계 최초로 도입한 대리점주 자녀의 학자금 부담을 덜기 위한 제도다. 매년 상·하반기 2회 정기 지급하며 올해로 13년째를 맞았다. 도입 이후 누적 1217명에게 약 16억 원이 지원됐다.
남양유업은 장학금 외에도 대리점 상생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최대주주 변경 이후 도입한 ▲저금리 신용 대출 프로그램은 물론 ▲영업 지원 ▲경조사∙출산용품 지원 ▲장기근속 포상 등을 통해 안정적 영업 환경을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경영진과 대리점주가 함께 참여해 현장 개선안과 정책 과제를 정례적으로 논의하는 ‘대리점 상생회의’도 13년째 지속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남양유업은 2022년부터 '공정거래위원회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대리점 동행기업'에도 2년 연속 선정되는 상생 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주 가족의 실질적 부담을 덜고, 자녀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복지·현장 지원을 아우르는 입체적 상생 프로그램으로 대리점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BBQ, 10월 '669데이'에도 4000원 할인 혜택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10월 한 달간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6, 9가 들어가는 날에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주문할 경우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메뉴는 BBQ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매콤한 중독성으로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황금올리브치킨 핫 크리스피 2종이다. 16일, 19일, 26일, 29일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은 해당 날짜에 발급되고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669데이'는 BBQ 브랜드명을 상징하는 숫자 '669(bbq)'에서 착안해 날짜에 특정 숫자가 포함된 날을 중심으로 구성된 마케팅 캠페인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자사앱 활성화를 도모하는 동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창의적으로 각인시키는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BBQ 관계자는 "8,9월에 진행된 '669데이'가 많은 소비자들의 추가 진행 요청이 이어지고 있어 10월에도 연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귀울이고 고객 니즈에 맞춘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SSG닷컴 미(美)지엄 페스타서 '초간편 국물요리' 부스 운영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SSG닷컴 미지엄(美지엄) 페스타'에 참가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고 '초간편 국물요리'의 매력을 알린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은 시식 이벤트를 통해 종가 묵은지 및 삼겹살의 조화가 돋보이는 '묵은지 김치찌개'와 들기름으로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결대로 찢어 더 부드러운 소고기 양지와 남해안산 미역으로 만든 '소고기 미역국' 중 하나를 선택해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SSG닷컴 쇼핑 앱에서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뒤 현장에서 인증하면 ▲묵은지 김치찌개 ▲차돌 된장찌개 ▲소고기 미역국 ▲우거지 된장국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이번 행사는 요리 과정을 대폭 줄이면서도 고품질의 국물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의 진가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는 호밍스의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은 물론 소비자들과의 접점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NOW Brewing 이용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NOW Brewing(나우 브루잉)' 서비스 이용 경험 확대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26일까지 톨 사이즈 브루드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탬프 이벤트 기간 동안 NOW Brewing 배너를 통해 대상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영수증 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되고, 스탬프 3개가 모이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29일 톨 사이즈 오늘의 커피 교환 쿠폰이 지급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NOW Brewing은 출근길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에만 활성화되는 서비스다. 특정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더욱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
골드, 그린 등급 회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아이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총 7종의 음료를 한 번에 최대 4잔까지 주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전담 파트너가 대상 음료를 제조하기 때문에 고객의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이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사이렌 오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지난 7월 620여 점포의 NOW Brewing 운영 현황을 살펴본 결과, 전체 주문의 84%가 3분 이내 제공됐다. 이로 인해 출근시간, 점심시간 등 피크타임 일반 음료를 주문한 고객의 대기시간 역시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비스 이용량이 많은 상위 50개 매장의 경우, NOW Brewing으로 접수된 주문은 2분 이내 고객에게 전달됐다.
스타벅스는 전체 주문의 약 40%가 사이렌 오더로 이뤄질 정도로 모바일 주문이 매우 활성화된 점을 고려해 이용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NOW Brewing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는 누적 주문 6억 건을 넘어섰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7월 유저의 구매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인 'Siren’s Pick(사이렌스 픽)'을 선보였다. 동일한 메뉴 및 매장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를 도입하는 등 편리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NOW Brewing의 인기 메뉴인 오늘의 커피의 경우, 매장별로 사용하는 원두와 해당 원두의 산미, 바디감, 로스팅 정도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 백지웅 기획담당은 "바쁜 일상 속 소중한 시간을 아껴주는 NOW Brewing을 보다 많은 고객이 이용하도록 권유하기 위한 브루드 커피 쿠폰 증정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NOW Brewing 서비스를 통해 이달 신규 출시한 별빛 블렌드 원두로 내린 차별화된 맛과 향을 즐기시기를 권유한다"고 말했다.
◇ 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
KT&G의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 등 궐련제품 3종이 국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PENTAWARDS)'에서 각각 골드, 실버,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KT&G의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이 골드,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이 실버, '오늘(ONEUL)'이 브론즈 어워드를 받아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2007년에 시작돼 올해 19회를 맞이한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 분야 글로벌 최고 권위의 공모전이다. 전 세계 수천 개 제품의 포장 디자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구현, 심미성, 창의성 등에 대한 종합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골드 어워드를 수상한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은 ‘금’을 모티브로 한 한정판으로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됐다. 골드바 형태의 메탈릭한 질감을 구현한 패키지가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은 곤룡포의 금빛 문양 등 전통적 미감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디자인으로 실버 어워드를 수상했다. 오늘(ONEUL)은 국산 담뱃잎을 사용한 브랜드 특징과 한국 고유의 품격을 정갈한 동양미로 조화롭게 담아내 브론즈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KT&G의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독보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삼립, 빌드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 누적 판매 500만포 돌파
SPC삼립은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 브랜드'빌드(biild)'의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가 누적 판매량 500만포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빌드는 삼립의 80여 년 발효과학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 브랜드로, 김치 유래 특허 유산균으로 만든 독점 원료 ‘락토플레저’를 활용했다.
해당 제품은 곡물 '테프(Teff)'를 활용해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 식습관에 맞춰 개발된 테프 효소로 지난해 4월 출시됐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곡물'이라고 불리는 테프는 필수 아미노산 10종과 철분·칼슘·단백질·식이섬유 등을 포함하고 있어 '곡물의 제왕'으로 불린다.
해당 제품은 스틱형 분말 타입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대로 먹거나 우유·요거트 등과 함께, 또는 샐러드 토핑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삼립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라며 "온라인몰에서 검증된 인기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