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실시간 확인 

두나무와 협력...가상자산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

2025-09-30     박소연 기자
사진=하나은행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하나은행은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가상자산 관련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업비트가 제공하는 가상자산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의 시세를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의 혜택 페이지 '놀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상자산 용어사전 ▲최신 트렌드 등을 담은 ‘알기 쉬운 가상자산’ 콘텐츠를 통해 가상자산을 처음 접한 고객도 가상자산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이외에도 하나원큐의 놀이터 개편을 통해 ▲100% 당첨 ▲혜택 ▲캐시톡 ▲재미 ▲여행 등 메뉴를 5개 영역으로 세분화하고, 고객이 다양한 금융생활정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4월 고객들이 어린 시절 놀이터에서 놀이하듯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놀이터는 오픈 이후 40만명의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놀이터 개편으로 금융을 넘어 고객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과 즐거움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가상자산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보다 쉽게 가상자산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