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KB증권, 국내선물옵션 '처음이거나 오랜만이거나'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적립부족 기업 애프터 서비스' 강화 대신증권 '해외주식 거래하면 지원금 쏜다'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컬쳐 데이' 성료 신한투자증권 '알파TV' AI 기반 음악 콘텐츠 '싱송생송' 공개
◇ KB증권, 국내선물옵션 '처음이거나 오랜만이거나' 이벤트
KB증권은 국내선물옵션 고객들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선물옵션 ‘처음이거나 오랜만이거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선물옵션 ‘처음이거나 오랜만이거나’ 이벤트는 신규 개인고객 및 장기 미거래 개인고객3월 22일~9월 21일 기간 동안 미거래 기준)을 대상으로 12월 5일까지 진행한다.
KB증권 MTS(모바일 증권거래 앱) 'KB M-able(마블)'과 HTS(PC 증권거래 앱) 'H-able(헤이블)'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코스피200선물 기준 온라인 거래 수수료 최대 9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이벤트 신청일 익일부터 3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 적용된다. 이벤트 상품별 적용 수수료는 상이하다.
이벤트 기간 중 선물옵션 최초 계좌개설 시 국내파생쿠폰 1만원권을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거래 실적별로 이벤트 기간 동안 10계약 이상 거래한 선착순 500명에게 메가커피 모바일 쿠폰 1만원권, 100계약 이상 거래한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GS편의점 모바일 쿠폰 3만원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적립부족 기업 애프터 서비스' 강화
한국투자증권은 확정급여형 퇴직연금(DB) 적립부족 고객사의 사후관리를 위한 퇴직연금 A/S(After Solution)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적립부족 고객사에게 필요한 적립 수준을 정확히 안내하고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상 과태료 부과 기준 해소를 지원함으로써 퇴직연금의 안정적 운영과 근로자의 퇴직급여 수급권 보장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그동안 적립부족 고객사에 대한 사후 관리에 소극적이어서 부족 상태가 장기화되는 사례가 많았다.
한국투자증권은 적립부족 고객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찾아가는 대면 컨설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적립부족 고객사를 관리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퇴직연금 맞춤형 A/S 서비스’는 ▲적립부족 업체 맞춤형 사후관리 ▲부족비율 해소를 위한 컨설팅 ▲경쟁력 있는 상품 제안 등으로 구성된다.
고객사는 목표적립비율 달성을 위한 정확한 부담금 산출과 연도별 부족분 충족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고, 납입한 부담금에 대해 유리한 상품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 대신증권 '해외주식 거래하면 지원금 쏜다' 이벤트
대신증권은 추석 연휴 기간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9일이다. 이 기간 동안 해외 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 거래 금액 구간별로 추첨을 통해 투자 지원금을 지급한다.
거래 규모에 따라 ▲50억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 50만원(10명) ▲10억원 이상 30만원(20명) ▲1000만원 이상 10만원(30명)을 제공한다.
해외 주식을 3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2만원을 지급한다.
거래 인정 대상에는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가 포함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대신증권 HTS·MTS(사이보스·크레온)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당첨된 지원금은 10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컬쳐 데이' 성료
한국투자증권은 11일과 24일 서울 삼청동 국제갤러리에서 ‘패밀리오피스 컬쳐 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고액자산가 전담 조직 GWM(Global Wealth Management) 주관 하에 패밀리오피스 고객들에게 프라이빗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현대미술가 루이즈 부르주아(Louise Bourgeois)와 갈라 포라스-김(Gala Porras-Kim)의 주요 전시작을 감상하고 미술 시장 동향과 작품의 장기적 가치, 대체투자로서의 확장 가능성을 살폈다. 작품 해설은 박혜경 에이트 스페이스 대표가 맡았다.
한국투자증권 GWM은 이번 아트투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패밀리오피스 고객 맞춤형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술품 구매 및 교육(에이트 스페이스·가나아트), 골프(JNGK골프아카데미), 신차 구매·시승(롤스로이스 모터카 부산), 성혼 프로그램(가연 결혼정보), 맞춤형 여행 컨시어지(하나투어 제우스), 유학·어학연수 컨설팅(EF코리아) 등 다양한 프리미엄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할인·우대 혜택도 지원 중이다.
2025.9.25. /영상=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 '알파TV' AI 기반 음악 콘텐츠 '싱송생송' 공개
신한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를 통해 AI(인공지능) 기반 음악 콘텐츠 시리즈 '싱송생송'의 네 번째 편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싱송생송’은 음악과 영상의 전 과정을 AI로 제작한 시리즈로 이번 4편에서는 햄스터들이 공연 무대에서 해바라기씨를 나눠 먹으며 활기를 띠는 모습을 담아 직장인들이 회식 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는 분위기를 연상케 한다.
이번 에피소드는 직장인이 때로 부담스럽게 느낄 수 있는 회식 문화를 햄스터 캐릭터를 통해 유쾌하고 긍정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앞서 공개된 세 편은 월급날, 팀장님 없는 날, 쉬고 싶은 날 등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인 주제를 개성 넘치는 동물 캐릭터로 표현해 '싱송생송'만의 독창적인 매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