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이지웰, 글로벌 ESG 평가서 업계 첫 우수 기업 인증 획득
환경·인권·윤리 등 주요 항목서 우수 평가..ESG 경영 역량 및 성과 입증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복지솔루션 계열사 현대이지웰이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으로 전 세계 125개국 이상에서 12만 개가 넘는 기업들이 활용하는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모델이다.
현대이지웰은 에코바디스로부터 ▲환경(Environment) ▲노동·인권(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가능한 조달(Sustainable Procurement) 등 네 가지 분야의 종합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현대이지웰은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준수와 임직원 근로 만족도 개선 및 가족 친화 경영 프로그램 운영 등 선진화된 노동인권 정책 등이 높은 점수를 얻어 브론즈 메달을 획득했다.
현대이지웰은 국내 복지몰 업계 중 최다인 40여개의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에코바디스 평가 인증에 앞서 이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 획득과 함께 상위 2%기업에게만 주어지는 ‘2024년 ESG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2023년에도 동일 기관으로으로부터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국내 복지솔루션 1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복지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선도적인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고객사 뿐 아니라 국내외 투자자와 이해관계자의 신뢰도 증진을 위해 모기업인 현대백화점그룹의 ESG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