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사회복지 유공 강남구청장 표창 수상

강남구 사회복지 증진 공로 인정 받아..“사회공헌사업 지속할 것”

2025-09-11     이현민 기자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왼쪽),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2025년 9월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제6회 강남복지포럼’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가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제6회 강남복지포럼’에서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이 사회복지 유공 부문 강남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남복지포럼은 사회복지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강남구와 강남복지재단에서 후원한다.

이번에 사회복지법인 1호 유공 표창을 수여 받은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은 2006년부터 지속해 온 강남구 결연 아동 생계비 지원 및 지역아동센터 후원 활동을 통한 강남구 사회복지 증진에 대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그룹은 ‘리그린(Re.Green), 위드림(We.Dream)’을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으로 삼고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복지 시설 퇴소 청소년을 지원하는 ‘꿈날 사업’, 방학 중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가꿈 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은 “그룹 차원에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외계층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