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KT&G 상상마당,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개최
롯데웰푸드, ‘빠삐코’ 패키지 리뉴얼 소비자 공모전 hy, 프레딧 정기구독 대고객 이벤트 CJ프레시웨이, 제27회 상생협력 아카데미 성료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전국 편의점 출시
◇ KT&G 상상마당,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개최
KT&G가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를 3일부터 6일간 상상마당 홍대 시네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총 649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93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35편의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다. 상상마당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기념품 제공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8일 열리는 폐막식에서는 감독상, 배우상 등 총 7개 분야에 대한 시상과 상금수여가 진행된다. 이와 별도로 우수 시나리오 작가 1인에게는 영화 제작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심영아 KT&G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실장은 “이번 영화제가 재능 있는 영화인을 발굴하고 특색 있는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인을 지원하고 독립영화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KT&G 상상마당 홍대는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를 발굴하고 잠재력 있는 영화인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부터 ‘대단한 단편영화제’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8500여 편에 달하는 작품이 영화제 공모에 접수됐고, 칸 영화제 초청작이었던 영화 ‘잠’을 연출한 유재선 감독 등 다수의 저명 영화인들이 수상한 바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과 예술을 잇는 국내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연간 방문객은 약 320만 명에 달한다.
KT&G 상상마당은 2005년 온라인 커뮤니티로 시작해, 현재는 홍대, 논산, 춘천, 대치, 부산 등 전국 5곳의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3000여 개의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 롯데웰푸드, ‘빠삐코’ 패키지 리뉴얼 소비자 공모전
롯데웰푸드는 빠삐코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출시 44주년을 맞은 빠삐코의 패키지를 새단장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소비자들의 응모작을 통해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는 새로운 빠삐코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디자인에 필요한 필수 요소 템플릿을 다운받아 작품을 만들면 된다. 완성된 자신만의 빠삐코 디자인은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제출할 수 있다. 제출 기한은 21일까지다.
응모작 중 내부 심사 후 우수 후보작 3점을 선정해 29일 발표한다. 발표된 후보작들은 10월 15일까지 소비자 투표를 진행한다.
소비자 투표 결과와 추가 내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며 최종 순위는 23일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은 실제 제품 패키지 적용을 적극 검토 예정이다.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은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품이 준비돼 있다. 우수 후보작 3점 중 ▲1등 상금 500만원 ▲2등 상금 200만원 ▲3등 상금 1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롯데웰푸드는 "후보작에 들지 못한 4등과 5등 작품에는 각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가장 유머러스한 작품과 가장 귀여운 작품에도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빠삐코상’이 준비되어 있다"고 했다.
우수작 소비자 투표에 참여한 소비자 중 100명에게 ‘롯데모바일 교환권 1만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유의사항 등은 롯데웰푸드 공식 빙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가능하다.
◇ hy, 프레딧 정기구독 대고객 이벤트
hy가 정기구독 경쟁력을 활용한 ‘프레딧 정기구독 대(對)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hy만의 정기배송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을 돕고, 구독 서비스의 편리함을 알리는 것이 목표다.
hy는 ‘프레딧 정기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자체 배송 조직인 ‘프레시 매니저’와 전국 단위 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발효유, 간편식, 식자재 등 다양한 품목을 무료 배송한다.
고객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배송 주기 설정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 상반기에는 건강기능식품 정기구독 제도 ‘월간 영양’을 선보였다.
이벤트 진행을 기념해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신규 고객 선착순 9만 명에게 캡슐형 프로바이오틱스 ‘바이오리브 유산균 플러스 이뮨(1개월 분)’을 증정한다.
해당 기간 정기구독을 신청한 고객에게 140만원 상당 사은품을 0원에 구매 가능한 래플 응모권을 지급한다. 고객은 생활가전, 주방용품 등 원하는 경품 9종 중 1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무작위 추첨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600명의 정기구독 고객을 추첨해 총 6000명에게 프레딧 제품 교환 쿠폰을 지급한다.
◇ CJ프레시웨이, 제27회 상생협력 아카데미 성료
CJ프레시웨이가 2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본사에서 중소 식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가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이다.
품질관리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운영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협력사에게 실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식품안전 전문 조직인 안전경영담당이 지난 2015년부터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총 9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제조 현장 이물저감 방안 ▲소비기한 개정법규 ▲소비기한 표시 준수사항 ▲ESG 행동규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했다.
교육은 각 주제별 실제 사례를 제시하고 실습을 통해 업무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식품제조 현장의 이물 저감 조사 방법과 실습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했으며, 소비기한 관련 클레임 사례 학습과 날인 설비별 관리 포인트를 공유했다.
식품 표시기준 관련 최신 법규 내용과 표시사항 작성 실습 등을 진행하며 협력사들이 품질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 교육과정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협력사 행동규범’이 처음 포함됐다. ESG 경영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중소업체들에게도 적법하고 윤리적인 사업 운영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노력이다.
CJ프레시웨이는 협력사 행동규범으로 윤리, 인권, 안전, 환경경영 등 4개 영역에 대한 관련 사항을 설정하고 실천을 권장하고 있다.
중소 식품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3월에는 식품안전에 관한 정부 주요 정책, 사내 운영 원칙 등을 공유하는 정책설명회를 열고 경기도 이천 식품안전연구실 주관으로 미생물 분석 교육을 연 2회씩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3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프레딧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전국 편의점 출시
오비맥주는 한맥이 이 달 1일부터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캔’을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은 개봉 후 시간이 지날수록 거품이 스스로 차오르도록 만드는 기술을 국내 맥주 브랜드 최초로 캔에 구현한 제품이다.
한맥 생맥주나 전용 거품기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었던 거품의 풍성함과 지속력, 그리고 차별화된 부드러움을 캔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7월 대형마트 출시 당시 4주 만에 일부 매장에서 일시 품절 사례가 나타나는 등의 반응을 얻기도 했다.
오비맥주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의 판매처를 전국 주요 편의점으로 확대하면서 한정판 기획팩도 출시한다.
9일부터 한맥은 탈·부착이 가능한 손잡이인 전용 ‘캔 핸들’이 포함된 330㎖ 6캔 기획팩과 시원한 음용이 가능한 머그컵 모양의 ‘캔 쿨러’가 포함된 330㎖ 12캔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해당 기획팩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편의점 자체 앱에서 예약 주문 후 매장을 방문해 수령할 수 있으며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대형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