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면역과 피로개선"..정관장 '에브리타임 샷 스트롱' 출시
풀무원, 아삭함이 살아있는 '통통 아삭 콩나물' 출시 남양유업, '말차에몽' 국내 편의점 4사 판매 개시
◇ 풀무원, 통통하게 길러 아삭함이 살아있는 '통통 아삭 콩나물' 출시
풀무원식품은 통통하게 길러 아삭한 식감이 오래 가는 신제품 '통통 아삭 콩나물(300g/1,590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통통 아삭 콩나물은 국, 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자주 쓰이는 콩나물의 식감을 한층 더 살리고, 3번 세척해 별도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제품(소가 콩나물) 본연의 고소함은 유지하면서 20% 더 굵게 길러 식감을 끌어올렸다는 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특히 요리 후에도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함이 오래 유지되는 점이 장점이다. 이는 생육 단계별 최적 온도와 재배 환경을 조절해 원하는 두께와 조직감을 구현하는 특허 'FACS(Fresh Air Circulation System) 공법' 덕분이다. 단단하게 자라난 콩나물은 국, 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최적화된 식감을 낸다.
또한 물의 불규칙한 흐름을 이용하는 ‘카오스 세척공법’으로 3번 깨끗이 세척해 별도의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안전성도 강화했다.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성장촉진제 없이 깨끗한 식수로만 재배하고, 원재료와 수확 후 완제품 단계에서 각각 잔류 농약 검사를 실시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조리 후 식감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통통 아삭 콩나물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리 방식이나 활용도에 맞춘 다양한 나물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관장, 면역과 피로개선을 위한 '에브리타임 샷 스트롱' 출시
정관장이 압도적인 홍삼 함량으로 강렬한 원샷을 제공하는 '에브리타임 샷 스트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에브리타임 샷 스트롱은 지친 일상 속 활력이 필요한 순간을 위해 기존 '에브리타임 샷' 제품 대비 150%의 홍삼농축액을 함유한 고함량 프리미엄 샷 제품이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에브리타임 샷' 라인업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하루 한 병 간편한 섭취로 활력과 에너지를 부스팅한다.
에브리타임 샷 스트롱은 면역을 챙기고 싶고 피로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극 권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홍삼 베이스의 강한 활력이 느껴지는 강렬한 빨강색 외관에 깊이감이 느껴지는 짙은 용기 구성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더했다.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간편건강 시대를 열며,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 속 건강 필수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게 정관장의 설명이다.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2012년 출시 이후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건강을 케어할 수 있도록 스틱·필름·앰플 등 다양한 제형을 선보이고, 맛과 소재, 기능성을 다변화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가고 있다.
그 중 '에브리타임 샷'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앰플 타입 제품이다. 지난 2023년 출시 후 1년간 약 400만 병이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진하게 응축된 홍삼의 에너지를 담아 활력이 필요할 때 효과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점이 인기 비결로 분석된다.
에브리타임 샷은 출시 이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확장을 거듭해왔다. 기존의 샷, 샷 코어, 아웃도어에 이어 이번 샷 스트롱 출시로 기능성과 취향을 아우르는 총 4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바쁘고 지친 일상 속 다양한 TPO에 맞춰 빠르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차별화된 건강제품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속적인 만족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 '말차에몽' 3일부터 국내 편의점 4사 판매 개시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대표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의 신제품 '말차에몽'을 3일부터 국내 편의점 4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에서 순차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1일 출시된 말차에몽은 초코에몽 특유의 진한 맛에 쌉싸름한 말차 풍미가 어우러져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이러한 이색 조합은 출시 전부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 사전 판매 3차까지 매회 전량 완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판매 이후에도 말차에몽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와 구매 인증 게시물이 이어지며 온라인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말차에몽은 온라인 사전 판매 완판으로 일시적으로 제품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지난주부터 자사몰 '남양몰'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 판매가 재개됐고, 이날부터는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게 남양유업의 설명이다.
이번 말차에몽의 인기는 초코에몽 브랜드가 14년간 쌓아온 인지도와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 실제 초코에몽은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2011년 출시 이후에는 ▲초코에몽 딸기 등 플레이버 확장 ▲초코에몽 프로틴과 같은 기능성 제품 ▲초코에몽 아이스홈(아이스크림)∙초코에몽 생크림빵 등 제형 변화를 통해 브랜드 라인업을 넓혀왔다. 남양유업은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초코에몽’ 브랜드 확대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편의점 판매 개시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말차에몽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공급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