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5천억 생유산균 담았다..남양유업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컬래버 bhc, '콰삭톡' 출시 한 달 만에 20만 개 판매 돌파 뚜레쥬르, 맛있는 건강빵 'SLOW TLJ' 캠페인 영상 공개
◇ 스타벅스 코리아,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컬래버레이션 전
스타벅스 코리아는 21일부터 스티븐 해링턴의 감각적인 아트웍을 통해 캘리포니아 해변의 자유로운 감성과 여유를 표현한 신규 음료와 상품 등을 스타벅스 코리아 단독으로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티븐 해링턴은 미국 LA 기반의 글로벌 아티스트로, 현대 사이키델릭 팝 아트 분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피치 망고 선셋 블렌디드’, ‘헤이즐넛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등 2종의 음료를 선보인다. 케이크 장식물과 띠지에 스티븐 헤링턴의 아트웍을 반영한 ‘멜팅 리코타 슈크림 케이크’도 선보인다.
스티븐 해링턴 아트웍에 등장하는 강아지 캐릭터 ‘멜로’와 야자수 ‘룰루’로 디자인한 텀블러, 글라스 컵, 모자, 가방, 키체인 등 6종의 협업 굿즈도 선보인다. 여름철 아이스 음료를 큰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 텀블러 5종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스티븐 해린텅과의 콜라보를 기념해 21~27일 ‘피치 망고 선셋 블렌디드’, ‘헤이즐넛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멜팅 리코타 슈크림 케이크’를 사이렌 오더 혹은 스타벅스 앱 딜리버스 주문 시 추가 별 3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피치 망고 선셋 블렌디드’, ‘멜팅 리코타 슈크림 케이크’, 스티븐 해링턴 굿즈 구매 시 스티븐 해링턴의 아트웍으로 제작한 스티커를 구매 상품당 1개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스티븐 해링턴의 캘리포니아 감성과 이번 프로모션을 만끽할 수 있는 포토존과 포토부스를 부산 해운대 ‘엘시티점’과 서울 ‘여의도한강공원점’에서 각각 9월 7일,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 bhc, '콰삭톡' 출시 한 달 만에 20만 개 판매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은 bhc가 7월 선보인 ‘콰삭톡’이 출시 2주 만에 10만 개를 판매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취향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끌었으며, 감자튀김·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에 시즈닝을 뿌려 즐기는 방식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퍼지며 ‘활용도가 높은 메뉴’로 인식이 자리 잡았다는 게 bhc의 분석이다.
이 같은 호응 속에 ‘콰삭톡’은 bhc의 대표 메뉴인 ‘콰삭킹’과 함께 브랜드의 핵심 라인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월 출시된 ‘콰삭킹’은 7월 말 기준 누적 280만 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콰삭톡’이 합류하며 올해 신메뉴 누적 판매량은 300만 개를 넘어섰다.
‘콰삭톡’은 크럼블이 입혀진 바삭한 치킨에 스윗 칠리·버터 비스킷·트리플 페퍼 3종 시즈닝을 제공해 하나의 메뉴로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형 제품이다.
bhc는 ‘콰삭톡’의 시즈닝팩 ‘톡톡팩’이 ‘맛 플랫폼’으로써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뚜레쥬르, 맛있는 건강빵 'SLOW TLJ' 캠페인 영상 공개
CJ푸드빌은 뚜레쥬르가 맛있는 건강빵 ‘SLOW TLJ’의 주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캠페인 영상은 ‘내가 좋아하는 나와 오래 가자’를 주제로 건강한 삶의 중심에 ‘나’ 자신을 두는 태도를 다양한 화자를 통해 위트 있게 담아냈다.
이번에 공개된 총 3편의 영상은 등장인물이 가족이나 연인에게 아낌없이 사랑을 주는 듯한 장면과 내레이션으로 시작하지만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나에게’ 라는 반전 내레이션을 통해 삶의 중심에 나 자신을 두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어 등장 인물은 뚜레쥬르의 ‘SLOW TLJ’ 제품에 입을 맞추는 장면으로 전환된다.
이번 영상은 뚜레쥬르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브랜드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뚜레쥬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영상 내 등장한 'SLOW TLJ' 제품은 △고단백저당 씨앗 깜파뉴 △슬로우 오트 식빵 △슬로우 오트 모닝롤 등 3종이다.
◇ 5천억 생유산균..남양유업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 출시
남양유업이 한 병(735㎖)에 생유산균 5000억 CFU를 담은 신제품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는 플레인∙사과 2종으로 출시돼 맛과 기능, 영양을 동시에 충족한다. 1㎖ 당 6억 8000만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을 함유해 식약처 고시 기준(1㎖ 당 1억 CFU 이상) 보다 약 6.8배 높다.
영양 설계도 차별화했다. 100㎖당 1.4g 저지방, 당 함량은 식약처 농후발효유 평균치(8.8g) 대비 30% 감소, 칼슘은 110㎎을 함유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는 735㎖ 대용량 패키지로 간편한 식사나 간식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과일∙그래놀라∙탄산수 등을 활용한 ‘요거트 스무디’, ‘그래놀라 파르페’, ‘요거트 에이드’ 등 다양한 레시피로도 즐길 수 있다.
남양유업은 소비자의 건강 니즈에 맞춰 발효유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한국인 맞춤 설계 ‘불가리스’ ▲위 건강 맞춤 설계 ‘불가리스 위쎈’(녹십자웰빙 공동 개발) ▲저당 니즈를 반영한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어린이 간식에 적합한 ‘불가리스 떠불’ ▲'불가리스 유당 제로' ▲고단백 ‘불가리스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락토프리 그릭’ ▲대용량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1.8㎏)’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