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차이나핏' 조회 20만 돌파..中 기술혁신 소개
우수 PB들 상해·심천 등 유력 기업 탐방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중국 현지 기술 혁신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한 영상 콘텐츠 ‘차이나핏’이 누적 조회수 20만회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의 우수 PB(프라이빗 뱅커)로 선정된 장의성 더 세이지 패밀리오피스 지점장, 최홍석 도곡 WM2팀장, 이찬구 더 세이지 패밀리오피스2팀 수석매니저 등이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중국 항저우와 심천의 주요 테크기업과 산업 현장을 탐방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4월 말부터 미래에셋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서 공개됐으며, 총 5개 시리즈로 구성됐다.
영상에서는 알리바바, 바이두, BYD(비야디) 등 중국을 대표하는 기술기업들의 혁신 현장과 코로나19 이후 중국 현지에서 가속화된 디지털화·스마트화 현장을 생생히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기술 경쟁 구도가 재편되는 흐름 속에서 미국 중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중국 기술주로 분산할 필요성도 함께 제시됐다.
장의성 더세이지 패밀리오피스 지점장은 “중국이 딥시크 전과 후로 굉장히 크게 바뀌었다고 생각하는데, 정부 차원에서 자신감을 가지며 비즈니스를 추진한 결과 딥시크라는 기술로 증명이 됐다”며 “이러한 흐름 속에서 2025년은 중국 테크기업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하고 포트폴리오에 편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 미래에셋증권은 장기적인 투자 관점으로 중국 시장을 바라보며 ‘글로벌자산배분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존 미국 중심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성장 가능성이 큰 중국 기술주와 인도 소비 관련 주 등으로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다.
이번 차이나핏 콘텐츠도 해당 전략의 연장 선상에서 중국 혁신 현장을 생생히 살펴보면서,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속 투자자가 알아야 할 전략적인 투자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