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비맥주 카스·한맥 등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신규 TV 광고 '진짜 괜찮아' 편 공개 롯데칠성음료 '환경지킴이 히어로 이벤져스 이다' 공연 동서식품,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환경단체에 기부금 전달 정관장, 멤버스 대상 ‘MyK FESTA’티켓 증정 이벤트 동원홈푸드, 강남구 어린이급식센터 영양교육·위생 컨설팅
◇ 오비맥주, 카스·한맥 등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오비맥주는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 출품한 카스, 한맥 등 총 5개 브랜드가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맥은 3스타와 더불어 ‘크리스탈 테이스트 어워드'(Crystal Taste Award)를 수상했다. 해당 상은 국제 우수 미각상에서도 최고 등급인 3스타를 3년 연속으로 받은 제품에만 수여되는 특별상이다.
한맥은 2021년부터 국제 우수 미각상을 5년 연속 받아왔으며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3스타를 받았다.
‘카스 0.0’는 1스타를 부여받으며 출시 이후 5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2스타를 받았다. 이들 제품도 2020년 이후 6년 연속 ‘스타’를 획득하며 장기 수상 브랜드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신규 TV 광고 ‘진짜 괜찮아’편 공개
하이트진로는 모델 겸 배우 주지훈이 출연한 '테라 라이트'의 신규 TV광고 ‘진짜 괜찮아’ 편을 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광고는 테이블에 앉아 있는 주지훈에게 누군가 맥주를 따라주면서 시작된다. 주지훈은 당황한 듯 “어? 괜찮아, 나 진짜 많이 마셨어”라며 손사래를 치지만 맥주를 따르고 있던 사람이 본인이라는 반전 상황이 펼쳐진다.
이어 “진~짜 괜찮아. 테라 라이트니깐!”이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테라 라이트 라벨과 ‘슈거는 제로, 칼로리는 다운’ 메시지가 등장한다. 휴양지로 바뀐 공간에서 모델이 테라라이트를 즐긴 후 감탄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 롯데칠성음료, ‘환경지킴이 히어로 이벤져스 이다’ 공연
롯데칠성음료는 EBS, 초록우산과 공동 기획하고 제작한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환경지킴이 히어로 이벤져스 이다’를 5일 경남 양산 쌍벽루아트홀에서 공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EBS의 인기 뮤지컬 ‘이벤져스’ 용사들과 롯데칠성음료의 환경지킴이 캐릭터 ‘이다’를 합작 기획한 것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라이브쇼 형태로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13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진행하는 ‘모여라 딩동댕’의 공개방송 제작 지원에도 참가한다.
충주 공개방송은 ‘플라스틱은 쓰레기가 아니다’를 주제로 번개맨과 이다가 폐플라스틱 병을 모아 순환경제의 초석이 되는 분리배출 활동에 앞장선다는 내용의 공연이 준비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공개 뮤지컬을 통해 아이들이 깨끗한 물의 소중함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환경교육을 위해 참여형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환경단체에 기부금 전달
동서식품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환경 보호 단체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체인지메이커, 휴먼인러브, 환경재단 등 여러 환경단체로 전달돼 각 단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체인지메이커는 도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식재, 휴먼인러브는 해변 및 수중 쓰레기 수거, 환경재단은 갯벌 도요새 서식지 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서식품은 “세계 환경의 날이 있는 6월을 맞아 이번 환경단체 기부 외에도 환경보호 관련 봉사활동과 같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의미있는 활동들을 회사와 직원이 함께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정관장, 멤버스 대상 ‘MyK FESTA’티켓 증정 이벤트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이 10일까지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MyK FESTA 페스티벌’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는 정관장 멤버스 회원 가입 후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12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로 선정된 200명에게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정관장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MyK FESTA 페스티벌은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K-컬처 축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엔플라잉(N.Flying), 웨이션브이(WayV), 있지(ITZY), 에스파(asepa) 등 유명 케이팝 스타들의 공연을 비롯해 산업전시, 토크 콘서트,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관장은 행사기간 동안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 정관장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에브리타임 잡기게임’과 ‘건강 소원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승규 KGC인삼공사 마케팅본부장은 “정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한류팬들에게 정관장의 대표 제품과 다양한 효능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향후에도 국내외 고객들과 접점을 높일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와 이벤트를 기획하며 글로벌 K-Health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고객 맞춤형 멤버십 혜택 공개
스타벅스 코리아는 17일부터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적용되는 리워드 프로그램은 고객이 적립한 별의 개수에 따라 ▲제조 음료 사이즈 업 무료 ▲제조 음료 무료 ▲푸드 바우처 ▲MD 바우처 등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다양화해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리워드 경험 제공에 중점을 뒀다.
골드 회원의 경우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제조 음료 무료 쿠폰을 교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혜택으로 별 2개를 사용해 음료 사이즈 업이 가능하다. 별 15개로 푸드 8000원 바우처, 별 50개로 MD 2만5000원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다.
푸드와 MD는 추가 금액 결제 시 바우처 금액 이상의 제품으로도 교환 가능해 리워드 사용의 폭이 넓어졌다.
기존 골드 회원에 한해 운영했던 별 쿠폰 교환 기능은 그린 회원까지 확대됐다. 그린 회원도 17일부터 적립한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중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개편을 앞두고 더 많은 고객들이 골드 회원이 되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5일까지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를 이용해 프라푸치노 또는 블렌디드 음료 구매 시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리워드 론칭을 기념해 17일부터 8월 14일까지 별을 사용해 '바게트 소금빵'과 '탕종 베이글'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 동원홈푸드,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영양 교육·위생 컨설팅
동원그룹은 동원홈푸드가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영유아 영양, 급식 교육 활성화 △영양식 공동 연구개발 △쿠킹클래스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동원홈푸드는 영유아 식자재 브랜드 ‘이팜키즈’를 운영하며 어린이집·유치원 등 전국 3000여 개 경로에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이팜키즈는 친환경 농산물, 축산물, 무항생제 유제품 등 영유아 전용 식재료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동원홈푸드는 위생 전문가의 정기 현장 점검과 맞춤형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동원홉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린디들을 위한 건강한 급식 환경을 구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