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와 함께 한 추억 공모..RV 고객 감사 이벤트
사연·사진 공모전 개최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기아가 쏘렌토·카니발·스포티지·셀토스 등 주요 RV(레저용 차량) 라인업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인스파이어링 스토리 위드 기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와 함께한 추억’ 공모전으로 시행된다.
기아 차량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아와 함께한 행복했던 일상을 사진과 함께 사연으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첨 방식으로 참여 고객을 선정하는 체험 프로그램 3개 중 희망하는 프로그램 하나를 함께 선택해 2일~30일 기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추첨 프로그램 중 ‘HMG 캠핑 익스피리언스’는 9~10월 중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충청남도 태안군 소재)에서 진행된다.
기아는 총 참가 고객 20팀(각 팀 최대 4인까지 신청 가능)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 고객에게는 EV3, EV9 등 기아 전기차를 1박 2일 간 시승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캠핑 체험에 활용할 수 있는 캠핑장비 일체를 제공한다. 먹거리 구입 등에 쓸 수 있는 장보기 비용 10만원도 지원한다.
신차 시승 프로그램은 타스만, EV4 등 기아 신차를 7박 8일 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고객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승 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다. 참여 고객에게는 시승 기간 중 유류비 10만원도 지원한다.
보유차량 케어 프로그램에서는 자동차 내·외장 관리 전문 브랜드 소낙스와의 협업을 통해 내·외부 스페셜 세차 및 전면 유리 유막 제거 서비스를 추첨을 통해 고객 200명에게 제공한다.
이밖에 기아는 이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2025년 내 기아 세단 또는 RV 차종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로열티 재구매 할인 쿠폰 10만원을 제공한다.
7월 중 개별 안내로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당첨 사연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고객의 소중한 추억은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특별 전시 형태로 공유될 예정이다.
올해 1~4월까지 기아의 국내 RV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8.4% 늘어난 12만 8606대를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전체 자동차 시장 성장률(3.9%)을 크게 웃도는 성과다.
기아 관계자는 “국내 RV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기아가 함께 써 내려온 소중한 이야기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