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 외
바디프랜드, 어린이날 맞아 헬스케어로봇 체험 기회 제공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면세점앱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시몬스 침대, 시몬스 테라스 '파머스 마켓' 성료
◇ 바디프랜드, 어린이날 맞아 헬스케어로봇 체험 기회 제공
바디프랜드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23회 숭실 창의력 체험축제’에서 헬스케어로봇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숭실대학교 주관으로 올해 23회 째를 맞은 ‘숭실 창의력 체험축제’는 매년 어린이날에 열리는 수학, 과학을 주제로 하는 지역 행사다. 이날 2000여명의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바디프랜드는 행사의 주제 중 하나인 ‘안마의자 속 로봇공학’을 보여주는 브랜드로 초청받았다. 바디프랜드 부스에는 전신 트위스트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와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S’가 각각 설치돼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맞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로봇에 관심이 있는 미래의 꿈나무 과학도들에게 바디프랜드의 최신 헬스케어로봇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헬스케어로봇에 대한 과학적, 공학적인 관심뿐 아니라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에 참여한 가족분들께 기분 좋은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면세점앱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 전개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달 29일 선보인 통합 쇼핑 플랫폼 '인천공항면세점앱’의 공식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쇼핑 혜택을 담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천공항면세점앱은 신세계면세점을 포함해 인천공항에 입점한 주요 면세점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고객들이 공항 내 다양한 면세 브랜드를 한눈에 비교하고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품 검색→가격 및 혜택 비교→바로 결제’까지 모든 단계를 앱 하나로 간편히 완료할 수 있어 공항 쇼핑에 소요되는 시간과 절차를 크게 줄였다는 설명이다. 고객들은 여행 출발 전은 물론, 공항 도착 후 항공기 탑승 30분 전까지도 빠르게 면세 쇼핑을 준비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앱에 회원가입 후 신세계면세점 제휴회원으로 연결한 고객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3000원 상당의 면세포인트를 지급한다.
5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5월의 쇼핑 챔피언을 찾아라!’ 랭킹 이벤트에서는 앱을 통해 인천공항 면세점 상품을 구매하고 인도까지 완료한 내국인 고객 중 구매금액 상위 1~3명을 선정해 각각 100만 원, 50만 원, 20만 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 시몬스 침대, 시몬스 테라스서 '파머스 마켓' 성료
시몬스 침대가 지난달 24일부터 27일,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2주간 경기도 이천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서 진행된 ‘파머스 마켓’이 성료됐다고 7일 밝혔다.
시몬스 침대의 파머스 마켓 누적 방문객 수는 1만 1000여명으로, 부스 매출은 6000만원을 기록했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시작됐다.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며 명실상부 이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열린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오건농장(토마토) ▲온방(수제요거트·치즈) ▲라우딸기(딸기·딸기잼) ▲버섯엔(표고버섯)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이천시4-H연합회(다육식물·쌀·유러피안샐러드·참기름·들기름) 등 6곳의 지역 농가가 참여해 이천에서 직접 수확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마련됐다. 업사이클링 부스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은 향후 이천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2일 어린이날을 맞아 남양주 소재 창현초등학교를 방문해 6학년 재학생 12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은 코웨이 블루휠스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이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포용의 가치를 전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코웨이 블루휠스의 창현초 방문은 올해로 두 번째다. 지난해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학교 및 학부모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올해도 체험 활동이 이어지게 됐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창현초 어린이들은 실제 경기용 휠체어를 타고 휠체어 조작법을 배우는 한편, 블루휠스 선수들과 함께 미니 경기를 펼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통합 스포츠의 의미를 직접 경험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2022년 창단 이후 시즌 활동 기간을 제외한 비시즌 동안 다양한 교육기관과 연계해 휠체어농구 체험 프로그램을 연간 5회 이상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7회에 걸쳐 초·중·고교, 대학교 및 유소년 단체와 활동을 진행했다. 700여명의 학생들이 블루휠스와 함께 휠체어농구를 경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