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농심, 흑백요리사 '만찢남'과 냉짜파게티 출시 외

롯데칠성음료 ‘새로’, 전국 전역 소재로 광고 캠페인 공개 매일유업, SSG랜더스 선수단 공식 물품 후원 협약 연장 하이트진로, 청년자립지원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종료

2025-04-10     이현민 기자
농심, 흑백요리사 ‘만찢남’과 냉짜파게티 선봬 / 사진=농심

◇ 농심, 흑백요리사 ‘만찢남’과 냉짜파게티 출시

농심은 ‘농심면가60’ 2분기 대표 다이닝으로 흑백요리사 조광효 셰프의 ‘조광201’을 선정하고 짜파게티를 차갑게 즐기는 이색 요리 ‘치폴레 냉짜파게티’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치폴레 냉짜파게티는 짜파게티에 치폴레와 오징어먹물, 식초가 더해진 샐러드 콘셉 요리다. 

농심면가60은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레스토랑 예약앱 ‘캐치테이블’과 협업해 전국 60개 다이닝에서 신라면, 짜파게티 등 다양한 농심 라면을 활용한 특별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분기마다 대표 다이닝을 1개씩 소개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익숙한 라면에 색다른 가치를 부여하는 농심면가60 프로젝트가 소비자로부터 많은 성원을 받고 있다”며 “4월 ‘블랙데이’로 짜파게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조광효 셰프와 함께 준비한 치폴레 냉짜파게티로 상식을 깨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 ‘새로’, 전국 전역 소재 광고 캠페인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대한민국 전역을 소재로 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전국을 새로 보자’라는 콘셉 아래 기획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총 6편이 제작됐다. 이달부터 6월까지 매달 두 편이 공개된다. 

이달 초 공개된 ‘창덕궁편’과 ‘압구정’편은 이후 공개될 캠페인과 달리 서울에 위치한 창덕궁과 압구정으로 신제품 ’새로 다래’, 팝업 스토어 ‘새로도원’에 초점을 맞췄다.

5월과 6월에 공대되는 총 4편의 캠페인은 4월에 공개한 창덕궁, 압구정을 벗어나 전국에 숨어있는 명소와 각각의 캠페인 공개 시점 즈음에 해당 명소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중심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SSG랜더스 선수단 공식 물품 후원 협약 연장 / 이미지=매일홀딩스

◇ 매일유업, SSG랜더스 선수단 공식 물품 후원 협약 연장

매일홀딩스는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올해도 SSG랜더스와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을 체결하며 5년째 동행을 이어간다고 10일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 시즌부터 SSG랜더스 1군 및 퓨처스 선수단에 단백질 음료인 셀렉스 프로핏, 셀렉스 프로틴바 등 근육 건강을 돕는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셀렉스 프로핏은 운동 후 근육형성 및 회복에 최적화된 330㎖ 제품과 완전단백질 250㎖ 제품이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단백질 제품으로 운동선수뿐 아니라 건강을 챙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껍베이커리 창원점 / 사진=히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청년자립지원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종료

하이트진로는 2021년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오픈한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이 개점 3년여 만인 지난해 11월 자활기업으로 전환했다고 10일 밝혔다. 

창원 1호점, 광주 2호점 모두 자활기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지원은 공식적으로 종료됐다.

자활기업은 자활근로사업단 소속으로 매장 운영 및 기술을 배워온 청년들이 만든 조합형 법인을 의미한다.

2020년 하이트진로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베이커리카페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홍보 활동을 지원하는 등 후원해 왔다.

하이트진로는 무상임대기간을 보장하고 두꺼비 굿즈를 활용한 홍보를 계속 지원하는 등 완전한 자립을 계속 응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