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면·스낵 17개 브랜드 평균 7.2% 인상...'신라면'·'새우깡', 인하 전으로

17일 부터

2025-03-06     이현민 기자
신라면 / 이미지=농심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농심은 17일부터 라면 14개, 스넥 3개 등 17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농심은 2023년 7월 가격을 인하한 신라면과 새우깡은 인하 전 가격으로 되돌린다.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 인하 당시 소매점 기준 신라면은 1000원에서 950원으로, 새우깡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아진 바 있다.

인상되는 품목은 농심의 총 56개 브랜드 중 17개 브랜드다.

라면은 31개 브랜드중 14개, 스낵은 25개 브랜드 중 3개 브랜드의 가격이 각각 오른다.

출고가격 기준 인상률은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이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농심은 원재료비와 환율 상승에 따라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에 따르면 라면 원가에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팜유와 전분류, 스프원료 등의 구매비용이 증가했으며 평균환율과 인건비 등 제반비용 또한 상승했다. 

농심(별도기준)의 지난해 분기별 영업이익율은 지속적으로 하락, 4분기에는 1.7%를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인상압박을 견뎌 왔지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경영여건이 더 악화되기 전에 시급하게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