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2025 가전 브랜드 신뢰도' 평가서 종합가전브랜드 최고점 

브랜드 신뢰도 종합 2∙6위, 제품별 6개 부문 1위

2025-03-05     오경선 기자
LG전자가 미국 컨슈머리포트 '2025 가전 브랜드 신뢰도' 평가에서 종합가전브랜드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드럼 세탁기 1위 LG전자 제품(모델명 WM4000HWA) 이미지./사진=LG전자.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LG전자가 미국 소비자연맹(Comsumer Union)이 1월 말 발간한 컨슈머 리포트(이하 CR)에서 종합 가전 브랜드 중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미국 가전 브랜드 신뢰도 종합 순위에서도 공동 2위에 올랐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미국 소비자연맹의 8개 CR 카테고리 조사 대상에 포함돼 이같은 성적을 받았다.

종합 1위의 미국 세탁가전 브랜드 '스피드퀸(SPEED QUEEN)'과 공동 2위 브랜드 독일 주방가전 '가게나우(GAGGENAU)', 미국 주방가전 '울프앤드서브제로(WOLF&SUB-ZERO)'는 각각 2개, 3개, 4개 카테고리만 CR 조사 대상에 들었다.

LG전자 외 CR 조사 대상 전 카테고리에 포함된 종합 가전 브랜드는 삼성, 월풀, 제너럴일렉트릭, 프리지데어, 보쉬, 메이태그, 일렉트로룩스 등이다. 

CR 브랜드 신뢰도 순위에는 주요 가전제품 최소 두 가지 카테고리에 대한 신뢰도 등급이 있는 브랜드만 오를 수 있다.

제품별로는 드럼·통돌이·인버터 세탁기, 전기·가스식 건조기, 양문형 냉장고 평가에서 LG전자 제품들이 1위를 휩쓸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도 리뉴얼 전 브랜드명(SIGNATURE KITCHEN SUITE)으로 가전 브랜드 신뢰도 종합 6위를 차지했다.

카테고리와 제품별 평가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LG 세탁기 중 드럼 10개(총점 82~87점), 통돌이 3개(78~81점), 인버터 통돌이 6개(80~91점) 모델이 타 브랜드 제품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탁기 세부 평가 항목은 예측 신뢰도, 사용자 만족도, 세척 성능, 에너지 효율, 물 효율, 소음, 진동 7가지다. 예측 신뢰도는 새로 구입한 제품이 사용 5년차까지 문제를 발생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비율을 기반으로, 사용자 만족도는 해당 브랜드 제품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적극 추천할 의향이 있는 사용자 비율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건조기 평가에서는 LG 전기식 건조기 25개, 가스식 건조기 13개 모델이 100점 만점에 모델별로 총점 78~89점을 받아 타 브랜드 제품들보다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건조기 세부 평가 항목은 예측 신뢰도, 사용자 만족도, 건조 성능, 편리성, 소음 5가지다.

냉장고 카테고리 평가에서는 LG 양문형 냉장고 3개 모델의 총점(68~72점)이 타 브랜드 제품들보다 높게 나타났다. 냉장고 세부 평가 항목은 예측 신뢰도, 사용자 만족도, 온도 조절, 온도 균일성, 에너지 효율, 소음, 편의성이다.

CR에 따르면 이번 가전 브랜드 신뢰도 순위는 2013~2023년 사이 소비자들이 새로 구입한 41만7629개의 가전제품에 대한 설문 데이터에 기반했다. 세탁기∙건조기∙냉장고∙식기세척기∙가스렌지∙전자렌지∙쿡탑∙전기오븐 8개 카테고리에서 26개 브랜드의 신뢰도를 평가했다.

컨슈머 리포트의 연 구독료는 26달러로, 유료 구독자만 720만 명에 달한다. 1936년 창간 이래 매월 특정 품목을 선정해 업체별 성능, 가격 등을 비교 평가해왔다. 자체 실험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부 광고는 싣지 않고 테스트용 제품도 직접 돈을 주고 구입해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베스트위크 쿠폰팩 이벤트'를 진행, 10일까지 LG전자 멤버십 앱과 베스트샵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쿠폰팩을 제공한다. 17개 제품군 행사모델 구매 또는 구독 시 최대 106만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1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