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고객 만족도 제고"

2025-02-28     김지훈 기자
신한투자증권 여의도 TP타워 사옥 전경./사진=신한투자증권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자산관리컨설팅부의 전문 컨설턴트와 담당 PB(프라이빗뱅커)를 통한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한 심층 조사 및 분석 결과를 28일 공개했다.

조사 대상은 2024년 8월 이후 6개월 간 퇴직연금 실물이전을 진행한 퇴직연금 잔고 1억원이상 DC(확정기여형) 및 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이다.

조사 항목은 ▲컨설팅만족도 ▲투자정보의 유용성 ▲상품변경 여부 ▲관심 투자지역 ▲서비스 신뢰도 등이었다. 설문조사 기간은 12일부터 16일까지로 70%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조사 결과,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 서비스의 만족도 항목에서 ‘매우만족’ 및 ‘만족’ 응답비율은 89%였다. 컨설팅을 통해 제공받은 투자 정보와 전략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응답은 84%였다.

컨설팅 이후 실제로 상품을 변경했다는 응답이 61%를 기록했고, 이 중 64%가 예금 및 현금성 자산을 금융투자상품으로 전환한 것으로 조사됐다.

향후 정기적인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90%가 긍정적이라는 응답을 하여 전문 컨설턴트와의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에 높은 신뢰도를 보였다.

금융투자상품으로 전환한 고객이 선택한 투자상품 유형은 ▲해외 ETF(47%) ▲해외펀드(24%) ▲국내 ETF(19%) ▲국내펀드(7%) 순으로 분석됐다.

임혁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그룹장은 “연금자산을 키우는 확실한 전략은 단기 수익이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 있다“며 ”분산과 장기투자(복리)의 힘을 믿고 긴 여정에 나설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운용전략 제안과 맞춤형 컨설팅서비스가 신한투자증권의 지속적인 강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