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100' 콜라보 1탄...이마트24, '창원 진해군항제 도시락·김밥' 출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이마트24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번째 상품으로 창원특례시(창원시) 진해군항제와 콜라보해 봄을 주제로 한 상품 2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로컬100이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명소, 지역축제, 명인 등 100선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시행 중이다.
이마트24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으로 벚꽃축제로 유명한 창원시의 진해군항제와 콜라보해 ‘핑크닉도시락’(5900원)과 ‘핑크닉김밥‘(4300원) 2종을 이날 출시했다.
핑크닉도시락은 봄맞이 피크닉을 콘셉으로 한 도시락으로 떡갈비, 치킨, 소시지야채볶음 등 다양한 메뉴가 구성됐다. 핑크닉김밥은 분홍색 발효 홍국쌀로 만들어졌으며 명란마요소스를 섞은 맛살샐러드와 야채 등으로 구성됐다.
두 상품 모두 색소 없이 벚꽃색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3월 17일까지 해당 상품 2종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에게는 크루즈 숙박권과 요트 승선권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고객은 상품 구매 후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 스캔 시 진해군항제 축제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경품행사에 응모할 수 있으며 총 201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3월 말까지 삼성카드와 BC카드로 결제 시 핑크닉 2종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을 위해 문체부에서 진행하는 ‘로컬100’ 프로젝트의 첫번째로 창원시와 콜라보한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진해군항제 콜라보 핑크닉 상품을 통해 창원시의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문화 가치를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