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뚜기·해태·삼립·대상
오뚜기, 롤리폴리 꼬또X코코하 팝업 행사 해태 홈런볼, 제철 논산 딸기 담은 봄 시즌 에디션 출시 삼립, 누네띠네 신제품 2종 출시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개편
◇ 오뚜기, 롤리폴리 꼬또X카카오 전문 브랜드 코코하 팝업 행사
오뚜기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자사 브랜드 복합 식문화 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3월 17일까지 카카오 및 견과류 전문 브랜드 코코하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롤리폴리 꼬또의 갤러리 큐브에서 코코하가 공정무역을 통해 과테말라에서 들여온 카카오 원물, 제주에서 직접 로스팅한 카카오 제품을 전시한다. 베이커리 르밀에서는 코코하의 제품을 활용한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오뚜기는 카카오의 깊은 풍미를 살린 코코하 크로플과 고소한 메밀과 카카오가 어우러진 코코하 메밀라떼, 코코하 티 등 특별한 메뉴들을 통해 카카오의 깊은 맛과 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해태 홈런볼, 제철 논산 딸기 담은 봄 시즌 에디션
해태제과는 올 봄 홈런볼 '말차딸기' 시즌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홈런볼의 5번째 시즌 한정판으로 250만 개만 출시된다. 논산 딸기 크림을 말차 슈로 감싼 것이 특징이다. 전작 시즌 에디션은 전량 완판됐다.
크림은 국내 최대 딸기 생산지이자 일교차가 큰 지역 논산의 설향 딸기로 만들어 새콤달콤함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슈눈 해풍을 맞고 자라 풍미가 깊은 제주 말차로 만들어졌다.
◇ '스윗 발렌타인 데이' …삼립, 누네띠네 신제품 2종 출시
삼립이 누네띠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누네띠네 딥초코는 특별한 날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제품이다. 겹겹이 쌓인 파이 사이에 코코아를 넣어 진한 초코향과 바삭한 파이의 결을 느낄 수 있다. 포장 상자에는 메시지를 직접 쓸 수 있어 지인에게 마음을 전달하기 좋다.
삼립은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해 한입 크기로 먹기 좋은 딸기맛 누네띠네 파이 베리스윗 크림치즈 누네띠네도 13일 추가 선보일 예정이다.
누네띠네 신제품 2종은 편의점, 마트, 슈퍼,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삼립은 누네띠네 라인업을 확대하며 제품 품질도 개선했다. 생산 공정 개선 및 설비 도입을 통해 페스트리의 볼륨감을 살리고 더욱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이지컷(easy cut) 포장 방식을 적용해 개봉 시 편의를 높였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3일까지 SNS 이벤트를 한다. 누네띠네를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참여자 중 15명에게 신제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고객 편의성 극대화'…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개편
대상은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을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정원e샵은 사용자 맞춤형으로 화면 구성을 변경했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주요 상품 노출 수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려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이 정원e샵의 풍성한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및 쿠폰 정보, 라이브ON 등의 배치는 상단으로 조정했다.
할인 혜택을 보다 쉽게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상품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쿠폰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 금액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장바구니에서는 무료배송까지 필요한 금액을 안내해 보다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상품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적립금 혜택을 강조해 실속 있는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 개편도 눈길을 끈다. 대상그룹 CI의 7가지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통일성을 높이고, 상품 페이지에는 종가, 청정원 등 각 브랜드 대표 컬러를 사용해 정체성을 강화했다.
전체적으로 둥근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했으며 메인 페이지에서는 대상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키는 데 주력했다.
대상은 2012년부터 운영해온 ‘정원e샵’을 통해 자사몰 강화에 힘쓰는 동시에 그룹사 브랜드 제품은 물론, 다양한 외부 소싱 제품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식품 전문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상은 화면 구성 최적화, 직관적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한 이번 정원e샵 시스템 개편을 통해 자사몰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