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농어촌 ESG실천 기업' 인정
식품산업발전·농어촌상생 실천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NS홈쇼핑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최한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실천인정서'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매년 농어촌과 기업간 상생협력, 농어촌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농어촌ESG실천인정패를 수여해왔다.
NS홈쇼핑은 방송통신사업 승인사업자로서 식품산업발전·농어촌상생 계획을 수립하고, 꾸준히 실천해 농어촌 ESG실천기업 인정서를 받았다.
식품전문 유통기업으로 농어민 또는 농어촌 소재 기업 등과의 거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대회로 시작해 식품축제로 거듭 성장시킨 'NS푸드페스타'를 2022년 전북 익산시로 옮겨 로컬푸드마켓, 대물림맛집 홍보지원 등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NS푸드페스타는 지난해 1만46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 학술단체,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국내 대표 거버넌스형 식품 축제로 자리잡았다.
NS홈쇼핑은 매년 11월 11일 농업인의날에 쌀소비촉진캠페인과 함께 농가의 어려움에 아낌없는 지원도 이어왔다. 농수축교육기관을 통한 농수축산가 교육지원, 귀어귀농지원센터 지원, 지역특산품 판로지원사업, 동반성장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 통한 상생지원활동 의결기구를 구성해 농가와 상생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 운영해 왔다.
친환경적인 경영을 이어와 쇼핑북의 무코팅 책자 발행, 친환경 조명 설비 교체·운영으로 절전과 폐기물 줄이기를 통해 자원절약과 자연환경 보존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NS홈쇼핑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농어촌·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는 ESG경영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 먹거리와 생활의 근간인 농어축산가에서 생산되는 식품의 유통과 문화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