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풀무원·BBQ·CJ프레시웨이·신세계까사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누적 판매량 100만개 BBQ, 자사 앱 최다 주문 고객 대상 새해 프로모션 CJ프레시웨이, '제주맛남' 프로젝트 전개 신세계까사, 수면시장 공략..마테라소 '클라우드H' 출시

2025-01-15     신은주 기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2025.1.15.풀무원

◇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누적 100만개 판매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이 수산 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해 선보인 ‘1400도 직화 생선구이’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풀무원이 2023년 10월 출시한 1400도 직화 생선구이는 생선의 크기가 클수록 지방 함량이 높아 촉촉하고 부드럽다는 점을 고려해 100g 이상 생선만이 엄선됐다.

풀무원은 생선 원물을 140℃ 고온의 불꽃으로 직화하는 공정을 추가해 겉면을 노릇하게 굽고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지난해 6월에는 국립수산과학원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비린내를 제거하고 전체적인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1400도 직화 생선구이의 2024년 4분기의 매출은 출시 직후인 2023년 4분기 대비126%의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5월부터는 해외 진출도 시작했다. 수출용 냉동 간편식으로 별도 개발해 미국 LA와 뉴욕 등 아시안 마켓이 활발한 지역에 입점했으며,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5월 수출 개시 시점과 비교해 12월에는 수출 물량이 2배 이상으로 뛰었을 정도다.

풀무원은 1400도 직화 생선구이 출시 당시 선보인 4종(고등어, 순살 고등어, 갈치, 가자미)에 이어 향후 어종을 다양화한 생선구이 제품 및 양념구이, 조림 신제품까지 출시함으로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5.1.15.BBQ

◇ “많이 먹으면 골드바가 내꺼?”…BBQ, 새해 프로모션

BBQ는 자사 앱 최다 주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순금 3돈, 아이패드 미니 등 파격적인 경품들을 증정하는 새해 맞이 프로모션을 31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1월 한달간 BBQ앱 주문 고객들의 주문 횟수로 순위를 매겨 등수별 경품을 증정한다. 동일 주문 횟수의 대상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총 111명을 추첨해 1등에게는 ▲순금 3돈(1명) 2등은 ▲아이패드 미니(2명) 3등은 ▲에어팟 4(3명) 4등은 ▲마샬 윌렌2(Willen II) 스피커(5명) 5등은 ▲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1.5ℓ 모바일 상품권(100명)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 

 

/2025.1.15.CJ프래시웨이

◇ CJ프레시웨이, 농가 상생 위한 ‘제주맛남’ 프로젝트 전개

CJ프레시웨이가 제주 월동채소를 급식 메뉴로 소개하는 상생 프로젝트 ‘제주맛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급식 이용객에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농가 판로 확대를 돕는다는 취지다.

제주맛남 프로젝트는 이달부터 3월 말까지 진행되며 약 70개 점포가 참여한다. 메뉴에 적용되는 제주 농산물은 노지에서 재배하는 월동채소 양배추, 무, 당근이다. 

CJ프레시웨이는 세 가지 채소를 매달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 메뉴는 총 10종이다. ▲제주 양배추 돈가스 ▲바싹 제육 & 제주 양배추 쌈 ▲제주 무 들깨 시래기밥 ▲제주 당근 라페 샌드위치 등 메인 메뉴부터 간편식까지 다양하게 개발했다.

해당 메뉴들은 ‘건강한 우리 먹거리에 맛있는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주 산물의 맛과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강병욱 셰프와 협업해 완성했다.

강 셰프는 홍콩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근무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으로 제주 소재 레스토랑 ‘넘은 봄’의 총괄 셰프를 맡고 있다.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2025.1.15.신세계까사

◇ 신세계까사, 수면시장 공략..마테라소 '클라우드H' 출시

신세계까사가 올 한해 수면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 육성을 가속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올해 마테라소 매출액을 전년비 50% 신장시킨다는 목표다. 연내 마테라소 전문 매장을 약 30개가량 추가 출점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마테라소 전문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하드 타입의 매트리스 신제품 ‘마테라소 포레스트 클라우드H’도 출시해 차별화된 수면 전문성을 강조한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클라우드H’는 전 제품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프리미엄 매트리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제품 중 하나로, 외피의 원단부터 내장재까지 자연에서 온 안전하고 건강한 소재만을 사용했다.

특히, 19세기부터 유럽 황실 매트리스에 사용된 최고급 천연 소재 ‘홀스 테일(말총)’을 적용해 한층 쾌적하고 건강한 수면 환경을 선사한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클라우드H는 이러한 홀스 테일을 천연 고무액으로 한 번 더 가공해 탄성감과 항균성, 내구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홀스 테일 외에도 탄성과 유연성, 복원력이 뛰어난 ‘천연 라텍스’, 통기성과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코이어’, 내구성과 반발력이 우수하고 국내 비건 인증을 획득한 ‘서포트 하드폼’, 강한 탄성감과 지지력을 지닌 ‘울트라 고탄성 폼’까지 5겹으로 쌓아 올려 온몸을 탄탄하게 받혀주고,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이와 함께 상단부에는 보온성과 흡습성, 항균성이 우수한 ‘천연 양모’와 ‘알파카 울’을, 매트리스 전체를 감싸는 외피에는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섬유인 ‘린넨’과 ‘텐셀 원단’을 사용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신세계까사는 ‘마테라소 포레스트 클라우드H’ 출시를 기념해  27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클라우드H를 포함한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를 200만원부터 5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약 3%에 해당하는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2월 26일까지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매트리스를 회원 등급별로 최대 15% 할인하는 행사와 포레스트 매트레스 구매 고객이 까사미아 침대 프레임 및 기타 가구 · 소품을 함께 구매하면 침대 프레임은 최대 30%, 서랍장 등 기타 가구는 최대 15%, 소품류는 20%까지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