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3기 발족

2025-01-07     이현민 기자
2024년 12월 19일 롯데마트·슈퍼 ZRT 3기 발대식에 참가한 대학생들의 모습 / 사진=롯데마트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3월 6일까지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3기'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ZRT는 2023년 1기, 2024년 2기에 이어 3번째로 시행되며 총 16명의 대학생이 4인 1팀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ZRT란 유통업 속 Z세대의 참신한 소비 인사이트를 얻고자 2022년 말 선보인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이다.

올해 ZRT는 롯데마트·슈퍼 PB(유통사 자체브랜드)인 '오늘좋은', '요리하다'와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다. ZRT 3기는 PB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광고 촬영, 신상품 제안, AI(인공지능) 시스템 활용 등 어떠한 제약 없이 프로젝트 기획안을 작성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 현직 마케팅 실무진의 멘토링 제도를 운영된다.

또한 롯데마트·슈퍼는 활동 기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 소정의 장학금 제공과 활동기간 기획한 프로젝트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우수 팀 프로젝트의 경우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펼쳐질 수 있도록 ZRT 활동 종료 후 마케팅 담당자들과 함께 시장성, 예산, 기대효과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강산 롯데마트·슈퍼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는 "Z세대가 좋아하는 롯데마트·슈퍼를 만들기 위해 ZRT에서 나온 우수한 아이디어가 현장에 실현될 수 있도록 각종 멘토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ZRT와 관련한 모든 활동은 롯데마트·슈퍼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