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뚜기·BBQ·남양유업

오뚜기, 글루텐프리 '비(非)밀스프' 2종 출시 BBQ, 자사 앱·웹 ‘맵소디’ 배달비 쿠폰 지원 남양유업,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첫 정기 회의

2024-12-20     신은주 기자
/2024.12.20.오뚜기

◇오뚜기, 가루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비(非)밀스프' 2종 출시

오뚜기는 내년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맞아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국산 가루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스프 '비(非)밀스프'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비밀스프는 8월 선보인 '비밀카레'에 이은 두 번째 글루텐프리 제품이다.

오뚜기는 글로벌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가루쌀 제품군인 비(非)밀 라인업을 확대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비밀스프는 '크림스프'와 '양송이스프' 2종으로 출시됐다. 밀가루 대신 가루쌀을 활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크림스프는 기존 크림스프 대비 분말유크림 함량을 50% 증량해 더욱 짙은 풍미의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양송이스프는 기존 양송이스프 대비 양송이 함량을 25% 늘려 선보인다. 해당 제품들은 현재 전국 일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4.12.20.BB

◇ BBQ, 자사 앱·웹 ‘맵소디’ 배달비 쿠폰 지원 

BBQ 그룹이 31일까지 자사 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주문하면 배달비 지원 및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등 크리스마스와 연말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BBQ앱에 접속해 ‘맵소디’를 주문하면 배달비 최대 3000원을 지원하는 쿠폰을 증정한다. 20일과 27일 전메뉴 주문 시에는 인기 사이드 메뉴인 황금알치즈볼 5알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앱과 웹사이트에서 주문 시 배달비 지원 쿠폰이 자동 발행되며 다른 쿠폰과의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남양유업 CI

◇ 남양유업,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첫 정기 회의

남양유업은 20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남양유업 컴플라이언스 위원회'의 첫 정기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2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효과성 평가와 개선 방안, 남양유업 컴플라이언스 발전 방향 등 주요 안건이 논의됐다. 과거 경영진의 비위 행위 재발 방지를 위한 윤리 경영 활동 강화를 포함해 남양유업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이 강조됐다.

특히 위원회는 남양유업에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KCP) 참여를 권고했다. KCP는 기업이 부패 방지와 청렴성 강화를 목표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윤리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남양유업은 KCP에 참여함으로써 내부 부패 방지 시스템을 확립하고, 윤리 경영 문화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