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투명, 현존 최고의 TV...LG 시그니처 올레드 T, 글로벌 본격 출시
18일 북미 사전 예약 판매 시작..유럽∙한국 등 주요 시장 순차 출시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로 입체적 시청 경험 한층 높아진 공간 개방감, 4K 영상도 손실 없이 전송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가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LG SIGNATURE OLED T)를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18일(현지시간)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북미 시장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유럽, 한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 출하가는 5만9999달러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77형∙4K 해상도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과 투명 스크린, 무선 AV 송∙수신 기술이 모두 적용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간편한 리모컨 조작만으로 자유롭게 두 가지 화면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블랙 스크린 모드’로 전환해 TV를 시청하면 77형 대화면 4K 화질로 영화, 게임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시청하지 않을 때 ‘투명 모드’를 이용하면 마치 검은 TV 화면이 사라진 것처럼 화면 뒤 공간을 볼 수 있는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다.
AOD(Always-On-Display) 기능으로 전용 콘텐츠를 감상하면 기존 TV에서는 즐길 수 없는 입체적인 시청 경험이 제공된다.
물고기가 헤엄치는 미디어아트를 재생하면 스크린 뒤 공간과 콘텐츠가 겹쳐 보여 마치 실제 공간에서 물고기가 유영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투명 올레드 화면 아래 바(bar) 형태의 본체(T-bar)에서는 전면 디스플레이로 △시청 예약 프로그램 △재생 중인 음악 △현재 날씨·시간 등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는 4.2채널 60와트(W) 출력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될 수도 있다.
무선 AV 전송 솔루션으로 투명 스크린이 주는 공간 개방감은 한층 더 높였다.
기존 TV 본체에 연결했던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주변기기는 거실 내 소파 옆이나 협탁 아래 등에 설치된 별도의 ‘제로 커넥트 박스(Zero Connect Box)’에 연결할 수 있다.
지난해 LG전자가 선보인 이 솔루션은 4K 해상도·120Hz 주사율의 고화질 영상을 손실, 지연 없이 전송할 수 있어 끊김 현상에 대한 고객의 불편을 해소한해소한다.
또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과 프리싱크 프리미엄(FreeSync Premium)인증을 획득해 무선 환경에서도 자연스러운 영상은 물론 속도감 넘치는 게임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AI(인공지능) 성능 면에서 기존 알파9 대비 4배 강력해진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와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기반의 콘텐츠를 비롯한 전용 홈 화면,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 등도 갖췄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전용 webOS 홈화면(T-Home)은 콘텐츠 추천 페이지 등을 별도 분리하고 한 화면에 표기하는 정보량을 줄여 간결하게 보여준다.
편리한 앱 서비스 이용은 물론 다른 스마트 TV에 적용된 webOS 홈화면 대비 늘어난 화면의 여백으로 투명 올레드 TV만의 개방감을 강조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그림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월페이퍼 △화면을 말았다 펼치는 롤러블 △복잡한 연결선을 지운 무선 등에 이은 6번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다.
LG전자 MS사업본부장 박형세 사장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고객에게 불필요한 요소는 지우고 ‘TV의 본질’에 대한 현존 최고의 기술을 집약한 제품”이라며 “LG전자만이 가능한 기술 혁신으로 ‘모두가 선망하는 TV’라는 품격(品格)에 걸맞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