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친화 경영' 우수기업 선정..삼성바이오에피스 "임직원 건강 최우선"

금연·계단이용 장려, 명상 프로그램 등 운영

2024-12-11     신은주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에서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건강친화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건강증진법에 근거한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건강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걷기와 계단 이용 장려 프로그램 '걷고 오르고 나누고'와 피트니스 이용 활성화 캠페인 'EPIS 3종 경기' 등으로 임직원들에게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활용한 일과 중 운동 습관을 정착시켰다.

임직원 금연 장려 프로그램인 '노담노담', 체지방 감소 및 근육 증가 활성화 캠페인인 '건강 챌린지 도전 10주' 등 건강지원 프로그램도 있다. 

사내 식당에서는 건강 식단인 'Healthy Box'를 운영한다. 

사내 상담실 '에피스 마음心터' 및 명상 프로그램 '마음에피스'를 운영하고 교수, 유튜버 등 외부 전문가의 주기적인 마음 건강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강대성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상무)는 "가족의 행복, 일에 대한 의미 등이 우리 삶의 지향점이지만 그 중심에는 자신의 몸 건강, 마음 건강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2022년에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11월에는 '일터혁신 우수기업'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