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ETF 연금력’ 3종 이벤트…삼성자산 "퇴직연금 시장 공략"

2024-11-08     김지훈 기자
사진=삼성자산운용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삼성금융 4사(삼성생명·화재·증권·자산운용)가 지난달 공개한 공동 퇴직연금 광고 ‘삼성금융 연금력’과 연계해 삼성자산운용이 퇴직연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ETF 연금력’ 3종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ETF 보유 인증 이벤트 대상 ETF는 KODEX 전종목이다. 퇴직연금 및 연금저축 계좌에서 KODEX ETF를 10주 이상 보유하고 있는 내역을 인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에어드레서(1명), 비스포크 AI스팀 로봇청소기(2명),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6인용(5명)을 제공한다.

연금력 상승의 비밀을 맞추는 빈칸 채우기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e카드 1만원권(300명)을 지급한다.

KODEX ETF 연금력 이벤트를 본인의 SNS에 공유하고 게시물 링크를 인증하면 된다. 추후 추첨을 통해 BBQ치킨세트(200명)를 제공한다.

KODEX 홈페이지에 ‘ETF로 연금투자’라는 연금 전용 메뉴도 새로 만들었다. 연금투자 가능한 ETF 검색, 개인의 연금력 점수를 계산해보는 연금력 테스트, 연금 투자 가이드북 등 다양한 콘텐츠 등을 활용해 연금 관련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퇴직연금 관련 이미지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튜브, 라디오, 배너 광고 등을 통해 ‘KODEX ETF투자로 만드는 연금력의 차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은퇴 이후에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을 마련하기 위해 퇴직연금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지만, 아직 적절한 연금계좌 관리 방법과 어떤 상품을 담아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퇴직연금에 첫발을 내딛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