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APT 열풍에 '소맥'도 글로벌화?...하이트진로 '반색'
24일 하이트진로 주가 2만1200 전날대비 6%↑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신곡 '아파트'(APT.)로 글로벌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출연한 소맥 소개 영상이 화제가 되며 하이트진로도 반사 이익을 보고 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주가는 이날 전장 대비 6% 상승한 2만1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하루 거래량 100만여 주로 전날의 8배를 넘었다.
'아파트'(APT.) 홍보 영상에서 로제가 참이슬을 통해 소맥을 만드는 법을 소개하면서 하이트진로가 반사이익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로제는 20일 미국 패션 전문지 보그 유튜브 계정에 게시된 10분짜리 동영상에서 영어로 소맥 만들기 솜씨를 뽐냈다.
한국의 술 마시기 게임으로 자신도 친구들과 즐겨한다면서 '아파트' 게임을 소개하고, "가장 좋아하는 술은 '소맥'(Somaek)"이라면서 소주 '참이슬'과 맥주를 차례로 따른 뒤 잘 섞고 숟가락으로 바닥까지 내리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27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로제의 뮤직비디오나 소맥 만들기 동영상과 관련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는 해외 수출 확대 및 소주 세계화를 목표로 베트남에 해외 첫 생산 공장을 건립한다. 2026년 완공 예정인 베트남 공장의 초기 목표 생산량은 연간 100만 상자 이상이다.
18일 공개된 로제의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며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