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트리트 푸드, 글로벌 공략 가속..CJ제일제당 '비비고 상온떡볶이', 수출 41개국 확대
비비고 상온떡볶이, 올해 2분기 매출 직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
2024-08-26 이현민 기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스트리트 푸드 대표 주자인 떡볶이가 글로벌 영토를 확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비비고 상온떡볶이‘ 수출국이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이달 23일 방송된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서는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한식당을 차린 출연진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노출되기도 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서진이네2 촬영지인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의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해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9월 10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는 비비고 상온떡볶이 6종(컵 3종, 파우치 3종)이 할인 판매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서진이네2 연계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