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깔콘 등 롯데 포켓몬 컬래버 10종 출시...7년 만의 꼬꼬면, '김치꼬꼬면 왕컵'
롯데웰푸드, 포켓몬스터 에디션 제품 10종 선봬 동원F&B, 용기형 국물요리 신제품 ‘양반 뚝배기’ 3종 출시 팔도, '꼬꼬면' 브랜드 신제품 ‘김치꼬꼬면 왕컵’ 출시 대상, 제철별미 큐레이션 플랫폼 ‘감별마켓’ 그랜드 오픈 남양유업, ‘지구의 날’ 맞이 친환경 활동
◇ 롯데웰푸드, 포켓몬스터 에디션 제품 10종 선봬
롯데웰푸드는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를 기념해 포켓몬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포켓몬스터 에디션 제품은 총 10종이며 패키지 전반에 포켓몬들이 삽입됐다.
롯데웰푸드는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포켓몬 에디션 제품 구입 인증 이벤트 ‘포켓몬 잡고 도쿄 가자!’는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입 영수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된다.
롯데웰푸드는 이달 26일부터 5월 15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열리는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에 부스를 열고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동원F&B, 용기형 국물요리 신제품 ‘양반 뚝배기’ 3종 출시
동원그룹은 동원F&B가 용기형 국물요리 신제품 '양반 뚝배기' 3종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양반 뚝배기는 프리미엄 한식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양반’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엄선한 자연 재료를 가마솥 방식으로 12시간 이상 우려내 완성했다.
양반 뚝배기 3종은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1인 가구에 맞춰 280g 중량으로 마련됐으며 스푼까지 첨가됐다.
양반 뚝배기는 소고기 미역국·돼지국밥·대파 사골곰탕 등 3종으로 구성됐다.
◇ 팔도, '꼬꼬면' 브랜드 신제품 ‘김치꼬꼬면 왕컵’ 출시
팔도는 ‘김치꼬꼬면 왕컵(김치꼬꼬면)’을 선보이고 용기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김치꼬꼬면은 ‘꼬꼬면’ 자체 브랜드로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이번 출시로 꼬꼬면은 3종 라인업(꼬꼬면·꼬꼬면 왕컵·김치꼬꼬면 왕컵)을 구축했다.
팔도에 따르면 김치꼬꼬면의 특징은 붉은색 국물이다. 팔도 연구진은 소비자들이 닭곰탕에 김치를 넣어 얼큰하게 즐기는 것에 주목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분말스프로 김치의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하고 건 김치를 첨가해 아삭한 식감도 구현했다는 것이 팔도의 설명이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 2종도 리뉴얼 한다. 꼬꼬면은 ‘닭육수분말’이 강화됐으며 꼬꼬면 왕컵은 김치꼬꼬면과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도록 용기 재질이 변경됐다.
◇ 대상, 제철별미 큐레이션 플랫폼 ‘감별마켓’ 그랜드 오픈
대상은 제철별미 큐레이션 플랫폼 ‘감별마켓’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감별마켓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철별미 장터’를 콘셉으로 최신 식품 트렌드와 개인 취향 등을 다각도로 감별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먹거리를 추천하는 플랫폼이다.
대상은 감별마켓 론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 19일까지 네이버 간편 회원가입과 감별게임 플레이 결과를 인증하고 스토어 및 상품 찜하기 등 총 3가지 미션에 참여하면 엄선된 제철별미와 함께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대상은 청정원·종가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 이어 전국 각지의 농·수·축산물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 감별마켓을 론칭하며 온라인 유통 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남양유업, ‘지구의 날’ 맞이 친환경 활동
남양유업은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하천 정화 활동과 올바른 분리배출 지식을 알리는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17일 천안 원성천 일대에서 40여 명의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100㎏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남양유업은 올해 3월 천안시와 ‘1사 1하천 가꾸기’ 협약을 체결해 각종 환경교육 프로그램 동참 등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이와 아울러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전개,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되는 패키지 공간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분리배출 지식을 알린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