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최애 치킨에 '뿌링클'...시니어 케어푸드 사업 강화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BBQ, RCY 청소년 봉사단 가족 초청 치킨캠프 bhc치킨, 글로벌 시장 베스트셀러 메뉴 5종 공개 풀무원푸드머스, 케어링과 시니어 영양관리·건강 개선 협력
◇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동원그룹은 동원홈푸드의 정문목 대표가 21일 서울시 중구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신년 세미나에서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2020년 대표이사에 오른 정문목 대표는 식자재 유통, 조미제조, 급식, 축육, 외식 사업을 통해 동원홈푸드를 연 매출 2조3000억원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문목 대표는 “앞으로도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공급을 통해 고객사, 지역농가와 동반성장하고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BBQ, RCY 청소년 봉사단 가족 초청 치킨캠프
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단체 청소년적십자(RCY) 봉사단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가족 초청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초∙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RCY 청소년 봉사단원과 가족을 포함한 54명이 참여했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과 부모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우고 실습했다.
치킨캠프를 통해 단원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은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성남봉사회가 관리하는 성남시 거주 독거노인 20가구에 전달됐다.
◇ bhc치킨 글로벌 베스트셀러 1위에 '뿌링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bhc치킨의 베스트셀러 제품은 '뿌리클' 시리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 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해 있는 총 5개국이다.
베스트셀러 1위는 뿌링클이 차지했다. 뿌링클은 2014년 11월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1위 자리를 지키며 출시 1년 만에 약 660만개, 9년 만에 약 1억개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 누적 판매량 22만개를 돌파하며 최다 판매 메뉴로 등극했다.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5위는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뿌링치즈볼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 개에 달했다.
◇ 풀무원푸드머스, 케어링과 시니어 영양관리·건강 개선 협력
풀무원은 풀무원푸드머스가 시니어 케어 서비스 기업 케어링과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는 협약에 따라 △케어링 스테이 시설 내 건강 개선을 위한 프리미엄 식자재 공급 △영양관리를 위한 전문가 어드바이스 △맞춤형 식단 관리를 위한 R&D(연구개발) 협업을 이행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급식 시장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시니어 케어푸드를 케어링스테이에 제공해 시니어들의 영양 관리 및 건강 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는 “케어링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풀무원의 시니어 케어푸드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브랜드 ‘풀스케어’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먹거리 및 영양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