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디지털 가전 한자리에....슈퍼 전단지 모바일로

쿠팡 '새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19일부터 개인별 맞춤 혜택 강화....'롯데마트GO' 앱 리뉴얼 오픈 현대홈쇼핑, 콘텐츠 커머스로 MZ 유입…구매자 90%가 2030 GS25 식물성 단백질 김밥, 설 연휴 직후 매출 28% 급증 현대리바트, 기능성 학생가구 ‘코이 컬렉션’ 출시 풀무원재단,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공익분야 교육 협력 MOU

2024-02-18     이현민 기자
/쿠팡

인기 브랜드 총출동...쿠팡 '새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19일부터

쿠팡이 19일부터 3월 3일까지 ‘새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페어는 새학기를 앞두고 노트북/태블릿PC/헤드셋/이어폰/모니터/마우스/키보드 등 디지털 기기가 필요한 학생 고객들을 위해 쿠팡이 마련한 것으로, 6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쿠팡 앱에서 ‘디지털 가전 페어’를 입력하면 기획전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주연테크, 브라운, 캐리어, 더함, 레노버, 보스 등 인기 디지털 기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됐다.

대표 추천 상품으로는 △LG전자 그램 14 코어 울트라5 인텔 Iris 에센스 화이트 (저장용량 256GB, RAM 용량 16GB) △주연테크 FHD LED 100Hz 모니터 61cm V24FX △티피링크 1080P FHD 360도 비전 WIFI 실내 감시카메라 Tapo C200 등이 있다.

이사를 앞둔 자취생을 위해 쿠첸, 테팔, 비달사순 등의 다양한 가전 브랜드도 준비했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전 페이지 내에 별도의 테마 코너도 마련했다. 새학기 필수 노트북 추천하는 코너를 비롯해 태블릿PC 추천제품 코너, 신학기 선물로 적합한 헤드셋/이어폰 등을 모아볼 수 있는 코너 등이 준비됐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신학기 및 이사철에 수요가 늘어나는 디지털 및 가전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흔치 않은 기회를 잘 이용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 개인별 맞춤 혜택 강화....롯데마트GO’ 앱 리뉴얼 오픈

롯데마트가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더욱 간편하게 리뉴얼한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진행된 것으로, 메인 화면의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선했다.

더불어 마트와 슈퍼의 통합 기조를 한층 강화하고자 롯데슈퍼를 주 이용 점포로 설정하면 슈퍼의 모바일 전단지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핵심 기능 위주의 화면 재구성’과 ‘개인별 맞춤 서비스 확대’다.

롯데마트는 앱 홈 화면에서 기존 화면 구성 항목이었던 ‘채널ON’, ‘클럽’, ‘문화센터’ 대신 ‘전단, ‘추천상품’, ‘MY혜택’으로 재구성했다. 해당 앱이 오프라인 전용 앱인 만큼 마케팅 영상이나 쇼핑 외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존 항목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고객 거주지 근처에 위치한 점포로 변경 후 ‘전단’을 클릭하면 해당 점포의 전단 상품과 더불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천상품’과 ‘나만의 쿠폰’ 서비스를 통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천상품’에서는 개인별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해당 고객이 자주 구매하거나 선호하는 상품을 위주로 상단에 노출시켜 별도 검색 없이 곧바로 상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 해당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을 상품별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 사용 희망 시 다운로드 후 ‘나만의 쿠폰’에 들어가 사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앱 리뉴얼 외에도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강화한 ‘스노우플랜’을 19일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콘텐츠 커머스로 MZ 유입…구매자 90%가 2030

현대홈쇼핑이 콘텐츠 커머스 ‘앞광고제작소’를 활용해 20~30대 중심의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자체 유튜브 채널 ‘앞광고제작소’의 12월 4차 방송 구매고객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90% 이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방송을 시작한 앞광고제작소는 4차 방송까지 누적 조회수 86만회를 기록했다.

앞광고제작소는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내놓은 가격 협상 콘셉트의 딜커머스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이 매 회마다 특정 상품의 할인율을 협상하고, 해당 할인가로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모바일 플랫폼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유튜브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원 소스 멀티채널’ 전략으로 선보였다.

고객 호응에 힘입어 현대홈쇼핑은 오는 19일 낮 12시 5차 콘텐츠를 공개한다. 5차 방송 상품으로는 SNS 등에서 인기가 높은 건강 주스 브랜드 ‘달심’을 소개한다. 유튜브 채널 ‘밈고리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코미디언 김지유‧한지원‧허미진이 함께 출연해 재미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콘텐츠에서 공개된 할인가로 현대H몰에서 오는 25일 자정까지 판매를 진행한다.

 

/GS25

◆ GS25 식물성 단백질 김밥, 설 연휴 직후 매출 28% 급증

명절 연휴가 지나고 가볍고 부담없는 김밥이 편의점에서 인기다.

1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설 연휴 직후 5일(2월 13일~17일) 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구식단’ 김밥 2종인 유부런천미트김밥두과 부텐더김밥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2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간 줄김밥 카테고리 매출 2위에도 등극했다.

지구식단 김밥은 GS25가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과 손을 잡고 선보인 상품이다.

유부런천미트김밥은 콩으로 만든 식물성 런천미트를, 두부텐더김밥은 두부로 만든 식물성 텐더를 주재료로 사용해 식물성 식재료 비율이 약 85%에 달한다.

GS25는 맛과 식감은 물론 식물성 단백질 함량까지 높인 이번 신제품이 명절 연휴 직후 즐거운 건강관리에 돌입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족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또 100% 비건은 아니지만 일반 김밥 대비 식물성 원재료 비율을 높여 환경 등 자신이 중시하는 가치를 바탕으로 소비를 결정하는 ‘컨셔슈머(Conscious + Consumer)’도 사로잡은 것으로 해석했다.

지난 5일간 지구식단 2종은 구매 고객 성별과 나이대 그리고 시간대 및 상권 데이터 등에서도 흥미로운 결과를 도출했다.

구매자 3명 중 2명이 2030(65.1%)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2030 남성이 가장 높은 34.6%에 달해 남녀 구분 없이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구매 시간대별로는 오전 11시 30분~오후 1시 30분 즉 점심시간대가 가장 높았으며 오피스, 주거 상권 순으로 매출이 높았다.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기능성 학생가구 ‘코이 컬렉션’ 출시

현대리바트는 기능성 학생 가구 ‘코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이 컬렉션은 책상, 책장, 침대, 옷장 등 총 52개 품목을을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조합해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코이(COY) 이동형 책상’은 상판이 일반적인 사각형 형태의 직각 구조가 아닌 170도 사선을 적용한 오각형 구조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아이 옆에 부모 또는 친구가 앉을 때 몸을 돌리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판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사선 반대면은 일반 책상과 동일한 수평 구조를 적용, 용도에 맞춰 책상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말했다.

코이 책상 표면은 안티 핑거 플러스(AF+)를 특수 처리하여 일반 책상보다 지문이 덜 남고, 펜 자국도 쉽게 지울 수 있다.

현대리바트는 또한 ‘코이 컬렉션’의 이동형 및 고정형 책상 전면 책장의 깊이를 39.5cm로 기존 책상의 전면 책장 대비 10cm 확장해,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와 같은 디지털 기기 사용에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하도록 했다.

코이 침대의 경우, 시야를 차단해 주는 디바이더 패널을 적용해 아이들이 누워있을 때 아늑함을 느끼며 숙면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구입은 현대리바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가능하다.

 

2024년 2월 16일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익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협약식에서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오른쪽)과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배영직 교육장(왼쪽)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풀무원재단

◆ 풀무원재단,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공익분야 교육 협력 MOU

풀무원은 비영리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이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직)과 공익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16일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배영직 교육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학생·교사 대상 먹거리, 환경, 공감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협력 및 지원하기로 양 기관이 뜻을 모아 성사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바른먹거리 및 환경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생, 교원의 먹거리 및 환경 관련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상호 지원 협력 ▲학생, 교원들을 위한 공감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홍보 등의 사항을 이행하기로 했다.

풀무원재단은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며,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생 선정 및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양측은 특히 공감 교육 교사 양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을 포함하여 지속가능한 교육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