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초콜릿, 직접 만든다...온라인 패션 시즌오프, 역대급 할인
아성다이소, 발렌타인 기획전..120여 종 상품 선봬 쿠팡, 패션 아울렛관 오픈…"시즌 오프 상품, 최대 80% 할인" 롯데온, 8~12일 ‘직구 쇼핑데이’..1만여 개 직구 최대 25% 할인 SSG닷컴, 인기 상품 샘플링 ‘온라인 시식회’
◆ "발렌타인 초콜릿, 직접 만든다"..아성다이소, 발렌타인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초콜릿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물품들을 선보이는 '밸런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7일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는 하트 시리즈 상품, 초콜릿 DIY용품 등 총 120여 종의 상품이 준비됐다.
하트 시리즈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하트 디자인을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으로, 포장용품,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하트 초코박스는 4구, 8구, 9구로 다양하게 준비돼 핑크와 레드 2가지 컬러로 내부에 초콜릿을 넣을 수 있는 식품 포장용 유산지 컵이 있어서 위생적이다.
포장을 뜯지 않고도 선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정사각 투명창 포장 케이스는 소형과 중형 2가지 사이즈다.
작은 쿠키나 과자 등을 넣기에 좋은 하트 입체 지퍼백 봉투는 별도의 포장 용품이나 끈을 준비할 필요 없이 깔끔한 밀봉이 가능하다. 스티커류도 다양하게 마련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를 즐기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다.
초콜릿 DIY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DIY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코인 초콜릿은 기존의 화이트초콜릿과 다크 초콜릿, 밀크초콜릿 외에도 사과 향과 레몬 향의 초콜릿을 마련됐다.
데코 펜은 레드, 블루, 퍼플, 그린 등이 있고 데코파우더는 코코아, 녹차, 딸기 등이 있다.
DIY용품은 초콜릿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제빵용품을 주로 기획했다.
초콜릿 몰드는 알파벳, 하트, 별 모양 등이고 짤 주머니와 믹싱볼은 여러 사이즈로 준비돼 있어 후에 베이킹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쇼핑백, 포장용 끈 등 포장용품과 기성 초콜릿 가공품 등을 바로 선물할 수 있는 상품도 같이 선보인다.
◆ 쿠팡, 패션 아울렛관 오픈…"시즌 오프 상품, 최대 80% 할인"
쿠팡은 성인과 아동 패션 상품을 아우르는 아울렛관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 패션 아울렛관은 시즌 오프 상품을 중심으로 아우터, 셔츠, 운동화 등 10만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시즌을 넘나들며 가성비 쇼핑을 하려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코너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늘의 특가, 1만원 이하 특가 등 파격 할인 상품을 모았다. 다양한 역시즌, 클리어런스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편의성을 높인다.
우선 다양한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파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나이키·휠라·아디다스·아식스·라코스테 등이 대표적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 다운쉬프터8(3만원대) △뉴발란스 MOR 운동화(4만원 대) △아식스 크루탑 티셔츠(1만원대) 등이 있다.
인기 소호(SOHO) 패션 브랜드들도 입점했다. ‘페이퍼먼츠’는 세미정장 스타일의 원피스 전문 브랜드다. 2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품질과 가성비가 좋아 인기가 높다. 빅사이즈 전문 브랜드 ‘아뗄릭’은 체형고민 없이 입을 수 있는 원피스·투피스 제품을 선보인다.
패션 아울렛관 상품은 쿠팡 앱에서 ‘아울렛’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11일까지 별도의 패션 할인전도 진행한다. 맨투맨, 트레이닝복, 니트웨어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 롯데온, 8~12일 '직구 쇼핑데이'..1만여 개 해외직구 최대 25% 할인
'직구 쇼핑데이' 행사가 롯데온에서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7일 롯데온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연휴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분유, 해외패션 및 명품 등 해외직구 상품 1만여 개를 모아 25% 할인 판매한다.
최근 중국 직구 플랫폼의 성장으로 해외직구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롯데온은 직구 국가와 상품 등을 다양화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중국 직구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기 시작한 지난 해 하반기(6~12월) 롯데온 해외직구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늘었다. 지난해 해외직구 거래액이 전년대비 26.9% 늘어났다는 통계청의 '온라인 쇼핑 동향' 발표를 고려하면 높은 신장률이다.
특히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유럽과 미국 등을 중심으로 '수입명품' 매출이 전년대비 약 70% 늘었다. '건강기능식품'과 '출산 및 유아동'은 각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해외직구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매월 9일부터 3일간 '직구 쇼핑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에는 설 명절에 받은 세뱃돈을 활용해 연휴 기간 쇼핑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행사기간을 8일부터 12일까지로 확대했다.
행사에서는 1만여 개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18% 할인 판매하고,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종 혜택가 기준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 가능하다.
◆ SSG닷컴, 온라인 시식회 확대..."네슬레 맛보기 찬스"
SSG닷컴은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체험 소비’ 행사를 시도한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7일부터는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000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한 행사다.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살핀다는 전략이다.
쓱닷컴은 23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샘플링을 이어가며,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정례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상품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해 소정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 주요 식품업체와 협업해 온라인 시식회를 운영했다. 지난해 8월 인기 스낵 시식회 운영 당시 전월 동기 대비 새벽배송 매출은 20%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