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유통 확장하는 펫푸드...동계청소년올림릭 달구는 K-치킨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자녀 미래 모습 예측 이벤트 ‘파스퇴르 Ai WURI i'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대형마트 입점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냉동국탕류, 1월 판매량 추석 대비 165% 증가 동계청소년올림픽 BBQ관, 14일간 방문객 3만5000명

2024-02-01     이현민 기자
이미지=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파스퇴르가 자녀의 미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파스퇴르가 선보이는 자녀 미래 모습 예측 이벤트 ‘파스퇴르 Ai WURI i(우리아이)’는 AI 프로필 생성 애플리케이션 ‘캐럿’에서 참여할 수 있다. 

캐럿 앱에서 ‘파스퇴르 Ai WURI i 필터’를 선택하고 자녀의 현재 사진을 업로드하면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20년 후 성장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필터는 이달 1일과 2일 단 2일동안 운영된다.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캐럿 앱에서 생성한 자녀의 미래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하고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을 태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미래의 자녀 모습이 담긴 액자와 더불어 다양한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인증샷 이벤트는 2월 7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듀얼샌드3종 / 사진=대상

대상은 대상펫라이프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입점한다고 1일 밝혔다.

이전까지 닥터뉴토는 자사 공식몰과 네이버스토어, 오픈마켓과 같은 온라인 채널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다.

닥터뉴토는 대표 유통사인 이마트 50개점과 롯데마트 25개점을 시작으로 다른 대형마트와 동물병원 등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반려동물 전용 단백질드링크 ‘탄단지 프로틴 드링크(펫밀크)’, 노령견 등 회복이 필요한 반려견을 위한 ‘리메디 케어 미음’, 눈, 관절, 장 건강을 돕는 영양간식 ‘듀얼샌드’ 3종 등이다.

부족한 영양을 채워 면역력을 키워주는 ‘면역케어 시리얼’과 한입 사이즈의 ‘바이트트릿’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대형마트 입점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2일부터 15일까지 닥터뉴토가 입점된 전국 이마트에서 전 품목을 ‘원플러스원(1+1)’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

 

호텔컬렉션 냉동국탕류 5종 / 이미지=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호텔컬렉션’ 냉동국탕류의 1월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대비 165%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일반 국탕류 간편식 판매증가율 62%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호텔컬렉션 냉동국탕류는 육수부터 건더기까지 100% 한우를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냉동 간편식이다. 상온 및 냉장 국탕류 대비 가공 공정을 최소화하고 급속 냉동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개봉하지 않은 제품을 그대로 물을 넣은 냄비에 20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명절 상차림은 간소화하는 대신 고품질과 간편조리를 동시에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프리미엄 냉동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맛과 원재료의 품질 뿐 아니라 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냉동 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관에 방문한 고객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 2024. 2. 1. 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열린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1월 19일부터 운영된 'BBQ관'에 내외국인 방문객 3만5000명이 다녀갔다고 1일 밝혔다.

BBQ는 동계청소년올림픽이 개막한 이후부터 국내 식품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식품관을 운영했다. BBQ는 폐막일인 1일 방문자를 추가하면 최종 방문객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모든 주문이 키오스크로 이뤄지는 만큼 전체 카드 사용 중 해외카드 사용 비중이 23.1%에 달해 방문객 중 외국인 관광객이나 해외 선수 비중이 4분의 1에 가까웠다는 것이 BBQ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