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CJ제일제당·롯데칠성음료·풀무원·빙그레·하림

2023-12-15     이현민 기자
이미지=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자사몰서 신규 고객 위한 ‘햇반 웰컴 이벤트’ 기획전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에서 신규 가입고객을 위한 ‘햇반 웰컴 이벤트’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CJ더마켓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을 대상으로 ‘햇반 백미 36개입’ 제품이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햇반 찰잡곡밥, 햇반 발아현미밥,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등 잡곡밥 36입 박스 제품을 대상으로 10%, 햇반 즉석밥 전 제품을 대상으로는 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CJ더마켓은 기존 회원을 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중이다. 햇반 상품명에 ‘프리퀀시’라고 표시가 돼있는 제품을 구매 하면 적립 개수 마다 적립금, 할인쿠폰 등이 증정된다.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오른쪽)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이 2023년 12월 14일 더 플라자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2023 CP등급평가 ‘AA’등급 획득

롯데칠성음료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2023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등급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CP 등급평가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고운영자가 CP운영 현황과 성과에 대해 주기적으로 보고를 받고 검토하고 있으며 내부심사원 양성을 통한 인력 지원, CP 교육에 대한 평가의 절차, 정기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평가 등의 CP제도가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는 “업계의 모범이 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와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확립해 임직원들의 노력이 업계 표준이자 모범이 돼 롯데칠성음료가 사회적 지지를 받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 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각각 식품 부문•펫푸드 부문 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 동상을 수상한 '풀무원식물성지구식단', '풀무원아미오', '관절청춘' / 사진=풀무원

◇ 풀무원지구식단∙풀무원아미오, 제 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은상 수상

풀무원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 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일반부문에서 ‘풀무원식물성지구식단’과 ‘풀무원아미오’가 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디자인 어워드다. 

풀무원식물성지구식단은 식품 부문 은상을 수상했으며 풀무원아미오는 펫푸드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풀무원의 건강기능식품 ‘관절청춘’은 건강기능식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풀무원식품의 ‘브런치스프’, ‘로스팅짜장면’, ‘1400도 직화생선구이’와 풀무원녹즙의 ‘클렌즈랩’ 시리즈, ‘프레시스무디 크리스마스 에디션’ 총 5개 제품이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2023년 12월 14일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 참여 기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빙그레

◇ 빙그레, 2023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 참가

빙그레가 14일 열린 ‘2023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시민단체, 지자체, 기업 등의 탄소중립 실천문화 및 우수사례를 홍보하는 행사다. 

빙그레는 이번 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여받았으며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빙그레는 지난해에도 이집트에서 개최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서도 우수사례 발표 기업으로 참석한 바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발맞추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탄소중립 실천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어워즈위원회 유인호 위원장, 하림 온라인 사업부 정충선 수석부장이 2023년 12월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하림

◇ 하림 공식 온라인몰, 웹어워드 코리아 식품쇼핑몰분야 최우수상 수상

하림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식품쇼핑몰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하림몰은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각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과 쉽고 빠른 제품 구매를 위한 편리한 서비스 구축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디자인, 제품 카테고리 분류, 다양한 혜택 부여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림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제품 구매 시 편의를 높이고자 노력하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