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CJ제일제당·오비맥주·KT&G·하이트진로·CJ프레시웨이·맥도날드·오뚜기·파리바게트
◇ CJ제일제당 비비고,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부문 유일한 정부시상 제도다.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발해 대국민 공개 검증을 거쳐 종 순위를 매긴다.
비비고는 불모지나 다름없던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를 글로벌 주류 식품의 위상으로 올려놓은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 오비맥주, 이천시에 인재 육성 장학금 810만원 기탁
오비맥주는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금 810만 -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이천 지역에서 이뤄진 오비맥주의 제품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이천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꿈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비와 생활비로 쓰인다.
오비맥주는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핵심 기업 이념으로 삼고, 2009년부터 매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비맥주가 이천시에 기탁한 누적 장학금은 약 3억3000여 만원에 달한다.
◇ KT&G 상상마당 부산,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KT&G 상상마당 부산은 연말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지난달 27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에서 담근 김치 2500㎏은 부산광역시 푸드뱅크를 통해 부산광역시 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부산장애인공동생활가정협회, 부산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대상 부산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장애인에게 전달됐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다양한 지역 상생에 대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청정 마스터’ 편 공개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테라의 새로운 TV 광고 ‘청정 마스터’편을 14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테라 브랜드 광고 특유의 상상력으로 청정라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위트 있고 세련된 볼거리와 분위기로 표현했다.
특히, 1인 3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공유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광고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
신규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14일부터 방영된다.
◇ CJ프레시웨이,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부
CJ프레시웨이는 13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 물품 650여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는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직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소형가전 등 재사용 물품은 전국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이번 물품 기부를 통해 약 1.4톤의 온실가스와 약 2000킬로리터의 물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212그루를 심은 효과와 같다.
◇ 맥도날드, 전국 '뷰 맛집’ 지도 공개
맥도날드는 연말연시에 소중한 사람들과 들러보면 좋을 특별한 ‘뷰 맛집’ 매장 지도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맥도날드가 공개한 뷰 맛집 매장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경유지 맥도날드 포천DT점 ▲에버랜드 인근 인공폭포가 흐르는, 맥도날드 용인DT점 ▲충주호 겨울 낚시 이후 몸 녹이기 좋은 맥도날드 충주교현DT점 ▲영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맥도날드 포항북부DT점 ▲고즈넉한 한옥의 매력의 맥도날드 경주용강DT점 ▲해수욕장에서 맞이하는 새해 첫 일출을 볼수 있는 맥도날드 울산일산DT점 등 총 13곳이다.
◇ 오뚜기,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오뚜기는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와의 협업해 타바스코 소스를 베이스로 활용해 매콤새콤한 맛을 살린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 2종을 한정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는 '페퍼로니 피자'와 '핫치킨 피자' 2종으로 구성됐다.
피자 소스에 타바스코의 매콤새콤함을 더해 더욱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윈터에디션으로 선보인 타바스코 피자는 내년 2월까지 한정 판매되며,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경기장에 최초 한글 광고
파리바게뜨는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장에서 한글 LED 광고를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달 10일 ‘파리 생제르맹’ 리그 홈 경기 시 ‘안녕! 파리바게뜨’ 라는 한글 인사 메시지를 담은 LED 광고를 시작했다. 해당 메시지는 경기를 직관하는 ‘파리 생제르맹’ 팬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72개 미디어에 생중계됐다.
이번 한글 광고 운영은 ‘파리 생제르맹’ 구단 측에 한글에 대한 특별한 의미를 소개한 것이 계기가 돼 더욱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파리바게트는 설명했다.
파리바게뜨는 10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전 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31일까지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제품 결제 시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