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롯데칠성음료·풀무원·남양유업·스타벅스

2023-12-11     이현민 기자

 

◇ 롯데칠성음료, 유튜브 채널 ‘크니쁘니와 친구들’ 실버버튼 획득

롯데칠성음료는 유튜브 채널 ‘크니쁘니와 친구들’이 개설 4년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니쁘니와 친구들이라는 자체 캐릭터를 개발하고 크니쁘니와 친구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영유아용 교육 콘텐츠 제공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해당 유튜브 채널이 캐릭터를 활용해 영유아 생활 습관 개선 콘텐츠 및 동요,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해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녹즙의 '키즈프리 튼튼칼슘망간구미' 패키지 디자인 / 이미지=풀무원

◇ 풀무원녹즙 ‘키즈프리 튼튼칼슘망간구미’,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동상 수상

풀무원은 풀무원녹즙 ‘키즈프리 튼튼칼슘망간구미’가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한 ‘제 12회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키즈프리 튼튼칼슘망간구미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칼슘, 망간 등 필수 영양소와 국내산 유기농 야채농축액 6종이 부원료로 담긴 젤리 형태의 어린이 건강기능 식품이다. 

패키지디자인에는 그린 그라데이션 컬러가 사용됐으며 한국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의 천재이발사 브레드와 조수 윌크, 초코 등 다양한 캐릭터가 활용됐다. 

풀무원에 따르면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글로벌심사위원단은 “유니크하고 경쾌한 디자인을 통해 제품 사용자인 어린이의 즐거움과 호기심을 표현함으로써 상품의 특징을 잘 나타냈다”고 평가했다. 

 

남양유업 12월 임신육아교실 행사 / 이미지=남양유업

◇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송년 특집 행사..박혜란 작가 강연

남양유업은 18일 경기도 안양에서 임신육아교실 송년 특집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1세대 여성학자이자 교육 멘토로 활동 중인 박혜란 작가가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초음파 사진 캘리그라피, 벌룬아트, 뮤지컬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신육아교실 40주년을 기념해 시행한 전국투어가 많은 분들의 성원과 관심 속에 아름다운 마무리를 맺었다”며 “며 “대한민국 대표 산모교실의 사명감을 되새겨 2024년도 보다 나은 강의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 행사...최대 5억원 기금 조성

스타벅스 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최대 5억원을 지역사회 NGO 단체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은 스타벅스가 2020년부터 매년 5억원의 기금을 조성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은 12일부터 10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된다.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 및 ‘체리 포레누아 케이크’ 주문 시 수량 1개당 1000원씩을 자동 적립해 최대 5억원의 기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금은 스타벅스의 주요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하고 있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자원순환사회연대 등을 포함한 NGO 기관 및 지역 사회 단체 총 27곳에 전달된다.

친환경 활동과 우리 문화재 보호를 비롯해 어린이, 청년, 장애인 지원 등 다양한 상생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1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스타벅스 별다방점 옥외공간에 부스를 마련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산타바리스타 기금 모금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