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랜드·삼성물산패션·LF
◇ 로이드, 이랜드재단과 '러닝 기부 문화' 조성
이랜드는 스마트워치 L2를 앞세워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와 함께 '1일1러닝 챌린지"를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선발된 50인 러닝 챌린저들은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1일 1러닝 캠페인 미션을 수행했다. 캠페인 종료일 10월 31일에는 가정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율 기부 캠페인도 진행했다.
특히, 러닝 챌린저 50인은 더 많은 사람들이 로이드의 ‘러닝 기부 문화’에 동참할 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제작해 선한 영향력을 사회에 전하고 새로운 ‘러닝 기부 문화’를 만들었다.
8월부터 시작한 로이드의 ‘1일1러닝 챌린지’ 및 기부 프로젝트는 콘텐츠 누적 1백만 뷰를 돌파했고 기부로 이어진 참여 댓글 수는 약 600여 개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로이드는 이랜드재단과 함께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스마트워치 L2 100개와 300만원의 장학금을 가정밖청소년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L2는 로이드에서 출시한 간편한 사용감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랑받는 스마트워치로 이번 챌린지 공식 협찬 상품으로 증정되기도 했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이랜드재단과 함께 가정밖청소년들에게 기부까지 이어져 더욱 의미있다”며 “사회적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가정밖청소년들에게 로이드 스마트워치 L2와 장학금을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 준지, 포르쉐를 만나다
삼성물산은패션부문은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가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한 아트 피스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준지는 그간 다채로운 컬렉션을 통해 독창적인 예술성을 전 세계에 증명해 왔다. 포르쉐의 제안으로 성사된 이번 협업은 ‘Artistry meets soul.(예술성과 영혼의 만남)’을 테마로 한다.
아트 피스는 준지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바탕으로 패션 차원을 넘어 브랜드 경험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제작된 작품 개념의 컬렉션이다. 향후 준지와 포르쉐는 또 다른 협업 프로젝트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준지는 포르쉐의 대표 모델인 ‘타이칸(Taycan)’ 크레용(Crayon) 색상에 영감받은 아트 피스를 선보였다.
타이칸의 인기 색상인 크레용은 그레이와 메탈릭한 빛을 동시에 띠는 오묘한 색상이다.
준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토대로 크레용 색상을 재해석하고 브랜드가 꿈꾸는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 아트 피스를 제작했다.
준지는 이달 19일까지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포르쉐 협업 컬렉션 전시를 운영한다. 포르쉐 협업 아트 피스와 포르쉐 타이칸을 배치해 패션과 기술이 한데 어우러진 예술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혁신을 추구하는 두 글로벌 대표 브랜드가 만나 독특한 브랜드 세계관을 보여주고자 이색적인 아트 피스를 창조했다”라며 “준지의 미적 감각에 포르쉐가 추구하는 가치를 더한 이번 컬렉션은 단순 패션 아이템 이상의 아트 피스로서 새로운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 LF몰 ‘L+WEEK’ 2주년 행사..6~13일 역대급 혜택
LF는 자사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11월 유통가 쇼핑 대목을 맞아 6일부터 13일까지 ‘L+ 위크(L+ WEEK)’ 2주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F몰 관계자는 “11월은 중국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국내 많은 유통업체들까지 연달아 대규모 쇼핑 축제를 여는 연중 최대의 유통 대목으로 자리잡았다”며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LF몰도 11월 쇼핑 대전에 함께 참여하며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연중 최대의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L+Day 2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2021년 10월 첫 시작된 ‘L+Day’ 행사는 LF몰을 대표하는 데이 마케팅이다. 매월 2주차 화요일 3일간 고정으로 진행됐고, 주요 쇼핑 대목에는 일주일로 늘려 ‘L+Week’ 행사로도 꾸준한 흥행을 이어 왔다. 최근 2년 간 L+Day 기간 LF몰 구매 고객은 하루 최대 2만여 명에 이른다.
6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전 10시까지 7일간 ▲무제한 10% 추가 할인 쿠폰 발급 ▲마일리지 추가 6% 적립 ▲구매왕, 럭키드로우 등 사은품 이벤트 ▲친구 초대 시 마일리지 증정 ▲하루 4회 타임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10% 추가 할인 쿠폰의 경우 제한 금액도 없을 뿐 아니라 수량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구매왕 고객에게는 골드바, 50만 마일리지 등 풍성한 사은품을 지급한다.
발급 받은 쿠폰은 닥스, 헤지스, 질스튜어트뉴욕, 바네사브루노, 앳코너, 마에스트로, 핏플랍 등 LF 대표 브랜드 뿐 아니라 의류, 잡화, 리빙 등 다양한 입점 브랜드까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총 80만여 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LF몰 검색창에 ‘L+WEEK’를 검색하면 혜택 적용이 가능한 상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