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LF·삼성물산패션·이랜드·코오롱FnC

2023-09-08     이현민 기자
킨(KEEN) 재스퍼 15주년 한정판 화보 / 이미지=LF

◇ LF ‘킨’, ‘재스퍼’ 15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LF는 자사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 모델 ‘재스퍼'(JASPER) 15주년을 맞아 유럽 열대 우림에서 모티브를 얻은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킨 재스퍼는 앞 코가 둥근 디자인이 특징인 하이브리드 등산화다. 아웃도어 전문 디지털 채널 ‘하이킹 패트롤’과 협업한 한정판 재스퍼 컬렉션은 유럽의 열대 우림과 그곳에 서식하는 희귀 양서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쿠바 나무 개구리, 판타스말 독개구리로의 컬러에서 모티브를 얻은 ‘쿠반 베이지’(Cuban Beige), ‘판타스멀 레드’(Phantasmal Red)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7만9000원이다. 수익금의 일부는 추후 유럽 열대 우림 보호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킨은 콜라보 한정판 뿐 아니라 F/W 시즌 재스퍼 뉴 모델 2종도 선보인다. 재스퍼를 미드탑 실루엣으로 재해석한 ‘재스퍼 미드’, 슬립온 형태의 ‘재스퍼 슬립온’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룩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공략한다는 목표다.

 

이미지=삼성물산 패션

◇ 삼성물산 패션, 23FW 브랜드 데이...신상품 할인 혜택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0일까지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남성복(갤럭시·갤럭시라이프스타일·시프트 G), 여성복(구호·르베이지), 빈폴, 해외상품 브랜드(메종키츠네·아미·꼼데가르송·띠어리·토리버치 등) 등 주요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10%, SSF샵에서 최대 15% 할인해준다.

이번 행사 참여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브랜드 외 다른 참여 브랜드의 신상품도 구매 시 추가 5% 할인 쿠폰까지 지급한다.

SSF샵은 브랜드 데이 참여 브랜드의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 10%, 15% 할인 쿠폰 3종을 지급한다. 사용하는 쿠폰 개수에 따라 최대 30% 페이백도 제공한다.

전국 매장과 SSF샵에서 브랜드 데이 대상 상품을 구매한 후 SSF샵에 응모한 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해 모두투어 1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뉴발란스 '574 플랫폼' 스니커즈 단독 출시 화보 / 사진=이랜드그룹

◇ 이랜드 폴더, 뉴발란스와 함께 한 ‘574 플랫폼’ 캠페인 공개

이랜드그룹은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뉴발란스와 '574 플랫폼’ 스니커즈를 출시하고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뉴발란스 574 스니커즈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헤리티지 모델이다. 폴더는 뉴발란스와 함께 폴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클래식 574 플랫폼을 출시하고 뉴발란스 574의 아이코닉한 에너지와 헤리티지 메시지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574 플랫폼 스니커즈는 고유의 클래식한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플랫폼 미드솔이 추가되 키높이를 원하는 여성 고객을 위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컬러는 파스텔톤 3종으로 구성됐다.

뉴발란스와 협업한 574 플랫폼 스니커즈를 포함해 다양한 뉴발란스 스니커즈들은 폴더 전국 매장 및 폴더스타일닷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큐티스바이오 최원우 대표이사(왼쪽), 코오롱FnC ESG임팩트실 유동주 이사가 7일 코오롱FnC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코오롱FnC

◇ 코오롱FnC, 큐티스바이오와 친환경 염색공법 사업화 협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합성생물학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회사인 큐티스바이오와 ‘합성생물학 기반 지속가능 염색소재 및 친환경 염색공법의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큐티스바이오는 합성생물학 분야의 스타트업으로 합성생물학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 능력 및 바이오파운드리(합성생물 대량생산체계) 활용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 

코오롱FnC는 지난해 지속가능 패션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임팩트실을 신설, 패션 산업의 밸류 체인에서 지속가능성을 더한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의류 상품 염색분야에서 친환경 공법 도입을 위한 것으로 기존의 화학 원료를 기반으로 하는 합성염료를 대체하는 바이오 성분의 염색 공법을 개발, 브랜드 비즈니스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코오롱FnC는 캐시미어 소재를 사용하는 지속가능 브랜드 ‘르캐시미어’에 우선 적용하고 이후 코오롱FnC 내 브랜드로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