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기프티쇼 비즈, 10만 고객 돌파…"법인 사업자 11곳 중 1곳이 사용"

2019년 대비 작년 기업 회원 539%↑

2023-09-05     서영길 기자
/KT알파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KT알파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 수가 10만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통계청 자료 기준 국내 법인사업자 수가 약 110만개인 것에 비춰보면 11개 기업 중 1개 기업이 기프티쇼 비즈를 이용하는 셈이다.

2017년 3월 첫 론칭한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모바일 쿠폰을 대량 발송할 수 있는 B2B(기업간 거래) 온라인 서비스다.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등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다.

기프티쇼 비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에 힘입어 2019년 대비 2022년 누적 회원 수는 539%, 거래금액 820% 증가했다. 연평균 모바일 쿠폰 발송량은 10배 가까이 성장해 현재까지 누적 3800만여 건의 쿠폰이 발송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2019년 6월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친 후 차별화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며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모바일 쿠폰 사업 영역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인접 영역으로 진출하며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2022년 2월에는 업계 최초로 고객의 의견을 수집할 수 있는 ‘설문조사’ 기능을 출시했다. 고객 만족도 및 수요 조사, 모바일 쿠폰과 연계한 이벤트 기획 등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다. 3월에는 전자제품 위주의 실물경품을 확대해 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한층 더 강화했다.

같은 해 8월에는 고객 안내, 알림 등이 가능한 ‘문자메시지’ 기능을 선보여 기업과 고객 간 실시간 소통을 가능하게 했다. 월 평균 7만건의 문자가 발송되며 활용성이 높은 기능으로 평가 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5월 업계 최초 도입한 ‘유효기간 선택형 쿠폰’은 기존 30일 외 60일,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다. 기업 담당자는 상황별 구매 목적에 따라 다양한 유효기간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수신자는 확대된 기간만큼 모바일 쿠폰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7월에는 이벤트 페이지 제작에서부터 운영, 경품 발송, 결과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벤트 메이커’ 기능을 선보였다.

기프티쇼 비즈는 하반기 임직원 복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수신자가 다수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쿠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프티쇼 비즈에서 ‘기업 판촉물’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및 상품 확장을 앞두고 있다.

KT알파는 기프티쇼 비즈 1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및 추석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를 맞춘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 에어팟 프로 2세대,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등을 증정한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10만 기업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