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슈퍼리치 대상 'GWM 패밀리오피스' 론칭

2023-02-20     조은주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금융자산 100억원 이상 슈퍼리치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금융 서비스 'GWM 패밀리오피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강남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16일 열린 'GWM 패밀리오피스' 환영 만찬에서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이 자산배분 전략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포쓰저널] 한국투자증권은 금융자산 100억원 이상 슈퍼리치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금융 서비스 'GWM 패밀리오피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GWM(Global Wealth Management)은 초고액자산가의 글로벌 자산배분 및 투자와 자산승계 토털 서비스 등 패밀리오피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GWM 패밀리오피스'는 가문 단위의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GWM 고객 중 매년 10곳 내외로 대상 가문을 선정해 금융투자, 부동산, 세무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 조직이 1대1 맞춤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밀리오피스만을 위한 초청 행사도 개최된다. 회사 경영 및 승계에 관한 컨퍼런스를 연간 정기 진행하고 예술, 골프 등 관심 분야와 연계한 프라이빗 행사도 열린다. 법률, 미술, 명품 등 다양한 제휴처와 연계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국투자증권은 16일 서울 강남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올해 선정된 GWM 패밀리오피스 고객들을 환영하기 위한 만찬 행사를 개최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환영사에서 "초고액자산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섬세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패스트파이브, 삼정회계법인(KPMG)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삼정회계법인과는 중소·중견 기업 고객을 공동으로 발굴해 인수·합병(M&A)과 파이낸싱 관련 자문을 제공하는 등 시너지를 모색하기로 했다.

패스트파이브와는 △상업용 부동산 신축·리모델링 솔루션 △오피스 빌딩 임대관리 마케팅 △시설관리(FM) 및 자산관리(PM) 서비스 등 초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