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 론칭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알파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아주 가까운 동네 생활권) 기반의 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앱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채크인은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으로 들어서다’라는 의미다. 채크인은 챌린지, 모임 등 내 주변 채식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리워드(보상) 형태의 에코포인트도 부여한다.
KT알파는 지난해 6월 채크인 웹 서비스를 우선 오픈, 채식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 중심으로 베타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는 그동안 운영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 △함께 하는 채식 경험 △위치 기반 서비스 △소통 커뮤니티 확장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챌린지 기능은 주변 채식인과 함께 채식에 특화된 미션을 수행하도록 한다. 1일 1채식, 채식상품 추천 챌린지 등이 있으며 채식 외에도 플로깅,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챌린지를 완수하면 경품 응모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에코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내 주변’은 위치 기반 커뮤니티 기능으로 대표적으로 ‘모임’ 기능이 있다. 원하는 지역 설정 후, 채식 단계·성별·나이대 설정을 통해 모임 생성이 가능하다. 특정 지역에서 채식 점심 모임을 개설하는 방식이다.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모임이 가능하며 모임 개설 후 그룹 채팅방을 통해 채식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현재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비건 레스토랑 및 카페도 찾을 수 있다. 서비스 내 지도가 연동돼 식당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서 활동하고 있는 채식인 프로필 확인이 가능하며 챌린지와 모임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커머스 역량 및 강점을 토대로 채식을 전문으로 다루는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친환경 비건 식품 및 제품을 유통하는 커머스몰, 충성 고객을 위한 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